[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지난 12년간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 사회공헌위원회는 장학재단을 통해 경제적인 이유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교육비를 지원해주고 있다.
에듀윌 장학재단은 성적이 우수하고, 학교생활이 성실한 중학생들을 장학생으로 매년 선발해 학업 및 생계비를 지급한다. 선발된 장학생은 최대 3년간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올해도 10명을 선발해 매월 1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120여 명이 넘는 청소년들이 장학금을 지급받았다.
교육기업답게 창립 이래 꾸준히 교육지원이 필요한 곳에 도움의 손길을 전하는 에듀윌은 장학재단 이외에도 다양한 나눔활동을 실행하고 있다. 2004년에부터 교육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이웃들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교육을 지원했으며, 2009년 법무부와의 업무 협약을 계기로 검정고시 교육지원이 본격적으로 추진됐다.
특히, 법무부 산하의 전국 보호관찰소 청소년들에게 검정고시 1년 수강권과 교재를 무상으로 지원하기 시작한 것이 올해까지 총지원 금액만 약 4억5,300만 원, 청소년 6,233명에게 검정고시 교육을 지원했다.
박명규 에듀윌 대표는 “우리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청소년들이 바로 서야 한다”라며 “한때의 실수로 혹은 가정형편이 어렵다는 이유로 학업을 중단하는 일이 없도록 청소년 교육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이 밖에도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매달 쌀 100포대를 기증하는 ‘사랑의 쌀 나눔’ 행사와 회사와 임직원이 함께 하는 ‘나눔펀드’ 기금 조성 등의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