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가평군에 위치한 남학생 전문 기숙학원 ‘청평한샘기숙학원’이 다음 달 18일(일) 썸머스쿨 개강을 앞두고 있다.
예비 고2(현 고1), 예비 고3(현 고2) 학생들을 위한 전·현직 EBS 최다 강사진이 함께하는 ‘2021 썸머스쿨’은 4주 과정으로 진행하며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변화된 입시에 맞는 최적의 환경을 구축하고 학생들을 맞이할 준비를 끝낸 상태다.
경기도의 대표 청정지역인 청평에 위치한 남학생전문 청평한샘기숙학원은 2021년 7월 18일(일)부터 8월 13일(금)까지 4주간 예비 고3(현재 고2), 예비 고2(현재 고1) 학생들을 대상으로 썸머스쿨을 모집 중이다.
청평한샘기숙학원은 ▶입시를 지도한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선생님들의 수준 높은 강의 ▶맞춤식 1:1 질의응답 ▶학과담임 선생님의 개인별 맞춤 학습 상담과 생활담임 선생님의 세심한 생활지도 ▶진학 담당 선생님의 알찬 입시 상담 등 체계적인 관리로 명성을 쌓은 학원이다.
이성교제는 학습의 가장 큰 방해요소가 될 수 있다. 설령 자신이 이성교제를 하지 않더라도 학원 전체적인 학습 분위기에 크게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기 때문에 청평한샘기숙학원은 학습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아예 남학생 전문학원으로 운영하고 있다.
청평한샘기숙학원 관계자는 “2022학년도부터는 문·이과 통합이라는 2015년 개정 교육과정 취지에 따라 ‘선택과목’이 도입되는데 구체적으로 보면 국어와 수학 영역이 공통과목과 선택과목 구조로 바뀐다. 탐구 영역도 사회, 과학 구분 없이 2과목을 선택할 수 있다. 다만 대학에 따라 사회 2과목 또는 과학 2과목과 같은 식으로 선택과목 범위를 지정하거나 별도 과목에 가산점을 부여할 수 있어 대학별 전형 계획도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한다. 새로운 대입의 특징인 정시 선발인원 증가, 학생부종합전형 감소나 학생부교과전형 증가 등의 기본 틀 외에도 수능 개편에 따라 선택과목이 달라지는 점도 눈여겨봐야 한다.”라며 “대폭 변화된 수능에 대비하려면 입시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에게 도움을 받아야 한다. 더군다나 코로나 여파로 인해 발생한 학습의 격차를 줄이고 변화된 입시 준비를 알차게 하고 싶은 학생이라면 이번 여름방학을 잘 활용해야 한다. 이번 방학 동안 체계적인 학습 계획에 수립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주위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는 학생이라면 여름방학 동안 학습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춘 남학생전문 기숙학원을 고려해봐야 한다.
현재 청평한샘 기숙학원 썸머스쿨에 대한 자세한 교육 내용과 일정은 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온라인 접수 또는 학원대표전화로 문의하여 자세한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