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영어학원 대치기억영어, 쉬운 영어단어 암기 ‘1일 1000단어’ 선보여

김민주 / 2021-06-25 10:43:00

참된 [146회차] - 공무원수험신문 -대치기억영어-바로송출.jpg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최근 한 교육기관이 학부모 교육정보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사교육 현황’을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자녀에게 꼭 필요한 사교육 과목은 ‘영어’인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 결과에 따르면 ‘자녀에게 꼭 필요한 사교육’을 묻는 질문에 응답자의 2명 중 1명꼴인 48.9%가 영어를 꼽았다. 실제로 ‘현재 자녀가 사교육을 받는 과목’ 역시 영어(56.3%)라는 응답이 제일 많아 영어에 대한 사교육 의존도가 가장 크다는 것을 짐작하게 한다.

 

이처럼 영어를 중요하게 여기는 이유는 역시 입시와 취업에 영어 능력이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자연스럽게 영어 성적이 낮을수록 학부모와 학생들의 걱정은 커질 수밖에 없다.

 

영어 성적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이에 대해 최근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수능영어 일타강사가 영어공부 방법을 공개해 학부모들과 수험생들의 눈길을 끌었다. tvN 예능 유퀴즈온더블럭에 출연한 이명학 강사는 영어공부의 8할은 ‘영어단어’라며, “단어만 많이 알아도 게임 끝”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많은 학생들이 고등학교 진학 후 ‘영포자’가 되는데 그 이유는 ‘영단어’에 있다. 모르는 단어가 너무 많다 보니 정답을 찾기는커녕 문제를 이해하기도 어려워하는 학생들이 대부분.

 

별내 대치기억영어 이형 원장은 “단어가 뒷받침되지 않으면 중상위권 이상 성적은 불가능하다고 볼 수 있다. 단어를 마스터해야 문법, 독해는 물론 심지어 리스닝까지 수월하게 이뤄진다”라고 말했다.

 

대치기억영어 이형 원장은 강사로 재직하던 시절 수많은 학생들이 단어 암기에 어려움을 느껴 영포자가 되는 것을 보고, 단어암기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집중했다. 그 결과물은 바로 '1일 1000단어'다. 아이들이 기억과 반복이라는 과정을 통해 모국어를 습득하는 것과 유사한 방식으로 반복의 기술과 장기기억술을 활용한다.

 

노원 대치기억영어는 기존 오프라인 강의 외에 최근에는 온라인 단어 정규반과 단과반, 종합반, 온라인 특강반으로 구성된 온라인 과정도 선보이고 있다.

 

현재 네이버 밴드 ‘대치기억영어’에 그동안의 암기 사례를 공개하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커리큘럼은 네이버 ‘대치기억영어’ 공식 블로그를 참조하면 된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민주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