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속기학원, 속기사 자격증 취득 위한 국비지원 과정 7월 개강

김민주 / 2021-06-25 09:46:00

참된 [143회차] - 공무원수험신문 -영등포속기학원-바로송출.jpg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영등포속기학원이 오는 7월 22일부터 시작되는 국비지원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최근 예능 ‘유퀴즈온더블럭’에 현직 속기사가 출연하면서 전문직으로 인정받고 있는 속기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속기사는 국회, 법원 등 정부 기관 공무원 임용이 가능하고, 방송사, 속기사무소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의 기회가 열려 있어 청년실업의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속기사가 되려면 한글속기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필요한데, 시험에 사용되는 속기 키보드는 일반적인 키보드와 달라 독학으로 자격증을 따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이런 가운데 영등포속기학원은 지난 2010년 속기사 교육 분야 국비훈련기관으로 선정된 후 지속적으로 국비 과정을 개설하면서 취업 준비생들의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이번에 개설되는 국비지원 과정은 1급 과정과 입문 과정으로 나뉘며, 오는 10월 18일까지 진행된다.

 

7월과 8월 총 4개 과정이 구직자 과정으로 개설되지만 통합 과정이어서 실업자와 재직자, 구직자 구분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영등포속기학원 관계자는 “속기교육의 특성상 각자 수준에 맞춘 1:1 개별레슨(즉, 개인과외) 형태의 수업이기에 과정명에 상관없이 각자 개인 수준에 맞추어 처음부터 학습 진행이 가능하다. 국비지원 외에 학원 자체 수강지원제도가 마련되어 있어 열심히 공부한 우수학생들은 거의 수강료 부담 없이 속기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영등포속기학원은 설립 이후 현재까지 다수의 정규직 속기공무원을 꾸준히 배출하고 있다. 특히 ‘속기사의 꽃’이라 불리는 국회 속기사의 경우 학원 개원 이래 2007년부터 2019년까지 최근 13년 동안 총 15명의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이는 영등포속기학원의 탄탄한 교육 시스템 덕분이라는 평가이다.

 

십수년간 속기교육에 전념해 온 우수한 강사진과 블랜디드러닝(온오프통합교육), U러닝 ‘속기뷰’ 솔루션 등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시스템으로 수강생들의 실력향상을 돕고 있다.

 

또한, 국비수업시간 전후 선행 및 보충 오프라인 수업이 시간 제약 없이 무료로 진행된다. 한편, 영등포속기학원은 국비과정과 별도로 일반강좌는 수시 모집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속기학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민주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