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 종이접기지도사 등 다양한 민간자격증 비대면 원격교육무료

김민주 / 2021-06-25 01:00:00

참된 [124회차] - 공무원수험신문 -종이접기지도사-25일 오전1시_예약송출.PNG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한국사이버진흥원은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76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무료 인강 혜택은 취업준비생 또는 근로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나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 취업성공패키지, 5인 이상 중소기업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누릴 수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고용노동부로부터 정식인가를 받은 법정의무교육 전문기관, 산업 안전 보건교육위탁기관, 장애인협회 지정기관이다. 또한, 직장내 괴롭힘예방교육, 직장내 성희롱예방교육, 등 법정필수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정식인가를 받은 원격훈련기관이다. 


종이접기지도사는 손끝으로 이용하는 활동으로 손 근육 발달에 도움이 되어 두뇌발달에 영향을 주고, 아이의 집중력 강화에도 큰 도움을 주어 영유아 수업에 많이 활용되고 있다. 아이들의 종이접기를 통해 두뇌발달과 창조성, 창의력, 집중력을 기르고, 모든 완성품에는 순서와 법칙이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다. 특히 노인들은 손자, 손녀와 함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고 치매예방에도 도움이 되어 성인부터 노인들까지도 인기있는 과정이다. 


본원은 취업준비생 및 경력단절여성을 돕기 위해 민간자격증 취득 지원을 한다 밝혔다. 한국여성인력개발원에서 전문지 여성들에게 취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본원, 방과후돌봄사 과정은 돌봄협회와도 협약이 되어 있다.


한해에 초강력 태풍 마이삭, 홍수, 비 이런 재난 피해로 인해 많은 피해가 발생하고, 그에 대한 상식이 부족해서 더 큰 피해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그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미리 준비해서 최대한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이에 안전지도사의 강의계획서를 살펴보면 자연재난태풍안전, 자연재난 황사 산사태 안전, 자연재난 지지 안전, 자연재난지 진해일 안전 등이 있다. 안전사고에 관한 다양한 예방법 및 대처 법을 교육내용으로 되어 있어, 안전분야 쪽으로 구직을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추천된다. 


취득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가기관인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등록된 협회에서 자격증이 발급되어 개인자격 번호가 부여되므로 취업준비생들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다. 본원이 정식 인가 기관으로서 이 모든 과정은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다.


한편, 민간자격증은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으며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민주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