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한국조향교육진흥원은 6월 11일 동두천고등학교에서 조향 특강을 실시하였다.
이번 특강은 동두천고등학교 화학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단발성 클래스로, 평소 케미컬 원료들에 대해 궁금했던 내용들을 질의하고 나만의 향수까지 만들어보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원데이클래스는 기본적인 조향이론과 함께 직접 향수를 만들어보는 커리큘럼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신청하여 부담없이 수강해 볼 수 있으며 이번 특강처럼 특정목적에 맞게 별도로 문의하여 단체수강 할 수도 있다.
한국조향교육진흥원의 김민준 수석강사는 "향에 대한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는 청소년기에 '향(香)'이라는 감각의 즐거움을 알려주고 앞으로의 생활 속에서 향기를 통한 행복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이다. 보다 많은 학생들이 조향을 가까 이 접하고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계속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동두천고등학교의 김유미 선생님은 학생들의 지적호기심을 충족시켜줌과 동시에 재미까지 더해진 유익한 시간이었다 고 밝히며 향료추출법 및 조향사 분야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의 요구에 맞추어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국조향교육진흥원은 이번 교육과 같은 단발성 원데이클래스 뿐만 아니라 조향사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정규과정도 상황에 따라 출강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학생들 외에 기업이나 일반단체들을 대상으로도 활발하게 강의를 이어오고 있다.
교육프로그램 및 수강등록 등의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