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한국사이버진흥원은 무료 인강 혜택을 취업준비생 또는 근로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나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홈페이지에 가입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각 대학교 아동학과, 유아교육학과, 사회복지학과 등 단체 및 지자체 부안군, 남원시, 완주군, 진천군 등과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을 활용하여 구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고용노동부로부터 정식인가를 받은 법정의무교육 전문기관, 산업 안전 보건교육위탁기관, 장애인협회 지정기관이다. 또한, 직장내 괴롭힘예방교육, 직장내 성희롱예방교육, 등 법정필수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정식인가를 받은 원격훈련기관이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관심있는 분, 문화 누리카드 없어도 취업에 돕는 NIE(신문활용교육), 토의토론(디베이트코치)지도사 등 무료로 제공한다. 정부의 방과 후 돌봄 정책이 확대되면서 정년 없는 전문직을 꿈꾸는 직장인 주부들에게 인기가 있는 과정은 문학심리상담사(자격등록번호: 2016-005429)다.
다양한 문학작품으로 여러 사람들과 또는 일대일 방식으로 자기의 의견을 토론, 쓰기 등의 방법으로 하는 치료법이다. 강의계획서를 살펴보면. 문학심리상담의 발문기법, 문학치료이론, 문학치료프로그램 등 다양한 원격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취업준비생 및 경력단절여성을 돕기 위해 민간자격증 취득 지원을 한다 밝혔다. 한국여성인력개발원에서 전문지 여성들에게 취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한국사이버진흥원, 방과후돌봄사 과정은 돌봄협회와도 협약이 되어있다.
안전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5-003747)의 교육내용을 보면 자연재난태풍안전, 자연재난 황사 산사태 안전, 자연재난 지지 안전 등 있다. 안전교육이란 안전을 위협하는 여러 요소로부터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기 위한 적극적인 방법으로서 사고의 위험을 사전에 방지하여 사고율을 낮추고 사고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여 그 피해를 줄이기 위한 방법을 주된 내용으로 하는 교육을 의미한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국무총리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자격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어 활용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취업 및 승진, 이직 등에도 활용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민간자격증은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