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입합격의 기적을 완성시킨 편입공부 방법 제시, 김영편입 6월 개강 모집

이선용 / 2021-05-26 15:26:00

참된 [139회차] - 공무원수험신문 -김영편입- 바로송출 .png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여름방학 시즌을 앞두고 하반기 편입준비에 박차를 가하는 학생들이 많다. 여기저기에서 여름방학 기간이 성공을 좌우한다고 하지만, 막상 준비하는 학생들 입장에서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 지 막막할 수밖에 없다.

 

이에 메가스터디교육의 대학편입 대표 브랜드 아이비김영 김영편입은 2022학년도 편입합격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을 위해 남은 기간 효율적으로 편입준비를 할 수 있는 6월 개강반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학편입 합격코드 통계 자료에 따르면 편입 영어 전체 파트 기준, 여름방학부터 성적이 올랐다는 응답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김영편입 상위권대학 합격생들에게 설문한 결과 어휘와 독해력이 갖춰져야 하는 논리 파트, 속독을 통해 빠른 요지파악이 필요한 독해 파트의 경우, 여름방학부터 집중 학습을 시작해 가을부터 성적이 올랐다는 답변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즉, 합격은 여름방학에 완성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렇다면 이유는 무엇일까? 김영편입 관계자는 “학교생활과 편입학원을 병행하는 재학생 비중이 높은 편입학 특성상 오로지 편입학습에만 몰입할 수 있고 하반기 학습의 디딤돌이 되는 시기이기 때문”이라면서, “이 기간 사즉생이라는 생각으로 6월부터 편입학원을 찾는 수험생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만약 6월부터 편입공부를 시작한 초급자라면 이론개념 완성해야 한다. 기존부터 공부한 수험생이라면 핵심유형 문제풀이를 통한 이론 재정립이 필수다. 따라서, 핵심개념정리 80%+유형별 문제풀이 20%로 실전문제풀이의 주춧돌을 확보하는 것이 좋다.

 

중위권 학생은 단순히 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보다 제대로 푸는 것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즉, 단순 학습법이 아니라 패턴학습을 통해 문제 응용 능력을 극대화해야 한다. 여기에 부족한 개념과 유형을 확실히 해 실수 반복을 최소화함으로써 취약점을 보완해주는 것이 핵심이다.

 

상위권 수험생들은 유형문제와 문제풀이를 병행해야 한다. 부족한 영역을 체크하고 실전감각 유지도 놓치지 말아야 한다. 또한, 연고대를 목표로 한다면 공인영어와 논술, 전공필기 등 준비를 통해 6개월 합격 전략 설계에 나서는 것이 좋다.

 

아이비김영 김영편입 관계자는 “여름방학은 그 자체로도 중요하지만, 하반기 학습전략을 수립하는 데 있어서도 매우 중요한 시기”라며, “일차적으로 자신의 현재 위치를 파악한 다음, 적절한 준비를 해 나간다면 목표로 하는 대학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질 것”이라고 조언했다.

 

한편, 김영편입은 종합반, 단과캠퍼스, 자연계전문관, 연고대전문관, 여학생전용관 등에서 6월 개강모집을 하고 있으며, 다양한 수강지원혜택도 제공하고 있고, 6월 개강 과정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선용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