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각 학교별 1학기 중간고사가 마무리 되면서 내신 대비에 대한 관심이 점차 커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영어는 수능이나 모의고사는 절대평가로 90점 이상이면 1등급이지만 내신은 상대평가이므로 평상시 영어실력을 높이기 위한 꾸준한 노력이 요구된다.
영어 성적의 변별력을 높이기 위한 가장 핵심은 역시 ‘어휘’이다. 어휘력 평가 문항 뿐만 아니라 문법, 서술형 문제 등 모든 부분에 상위권 수준의 어휘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대치기억영어 이형 원장은 “당장 1학기 기말고사를 대비할 뿐만 아니라 수능까지 커버할 수 있는 충분한 어휘력을 가지는 것이 필요하다. 고3까지 필요한 기본어휘는 3500개 정도인데 여기에 수능영어 1등급을 받으려면 능률보카 어원편, ebs단어 등 3000개 이상의 단어를 추가로 암기해야 한다. 적어도 7~8천개의 단어를 암기해야 한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대치기억영어는 많은 학생들이 단어암기에 어려움을 겪고 ‘영포자’가 되는 것을 막기 위해 ‘1일 1000단어’라는 단어 암기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1일 1000단어’는 아이들이 기억과 반복이라는 과정을 통해 모국어를 습득하는 것과 유사한 방식으로 반복의 기술과 장기기억술을 활용하는데, 보통 수준의 학생도 하루 1000개의 단어 암기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기존 오프라인 강의 외에 최근에는 온라인 단어 정규반과 단과반, 종합반, 온라인 특강반으로 구성된 온라인 과정도 선보이고 있다.
온라인 종합반은 단어 암기뿐만 아니라 독해, 문법, 영작을 모두 아우르는 과정이며, 온라인 특강은 8000단어를 기반으로 영작 및 회화 수업으로 구성된다.
한편, 대치기억영어는 8000단어를 기반으로 온라인 고급 회화 프로그램도 개발에 성공했다.
현재 네이버 밴드 ‘대치기억영어’에 그동안의 암기 사례를 공개하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커리큘럼은 네이버 '대치기억영어' 공식 블로그를 참조하면 된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