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장기화가 지속됨에 따라 소득이 감소하면서 본업 외 부업 즉 ‘투잡’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직장인들 사이에선 퇴근 후 단시간을 이용해 근무할 수 있는 파트타임 일자리를 선호한다고 했다. 또한 스마트 폰의 사용량이 늘어남에 따라 애플리케이션으로 경제활동을 하려는 사람들도 증가했다.
이에 맞게 신개념 리워드 플랫폼 ‘뷰업’은 집에서 누구나 할 수 있는 단기알바 와 같은 셈이다. 인스타그램 계정과 연동되어 홈페이지 내에 업로드 된 사진을 클릭하면 포인트 적립을 쌓아가는 방식이기 때문에 개인이 소유하고 있는 인스타그램 계정만 있다면 누구나 이용가능하다.
때문에 직장인, 주부, 뿐만 아니라 청소년 까지도 스마트폰을 이용해 알바와 같은 활동을 할 수 있다. 이러한 앱테크는 진입 장벽이 높지 않아 많은 이들 사이에서 추천할 수 있는 앱으로 부흥하고 있다. 고정 수익이 불안정하거나 리워드 플랫폼을 통해 재택에서도 편하게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다.
뷰업은 평소 SNS를 즐겨하는 사람들이라면 더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인스타그램 뿐만 아니라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까지 이용가능 하기 때문에 개인 계정을 활성화 시킬 수 있고 포인트도 더 적립 받을 수 있다.
뷰업 관계자는 “최근 경제침체가 우려되는 가운데 부수적인 경제활동들이 늘어나고 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의 형태로 자리매김해 나아가는 다양한 방식들이 있으며 현 시국에 맞게 돈을 버는 방법의 범위가 넓어지고 있다”며 “뷰업은 이러한 문제들 사이에 새롭게 등장한 리워드 플랫폼으로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 경제 활동이다”라고 밝혔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