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남 파고다어학원은 영어, 일본어, 중국어뿐만 아니라 독일어, 베트남어, 스페인어 등 여러 과목의 제2외국어 수업으로 학습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제2외국어의 경우, 영어, 중국어, 일본어와는 다르게 매우 생소하게 느끼는 경우가 많아 처음 접하는 수강생들은 부담을 느끼기 마련이다.
조정용 강사는 수강생들의 부담과 어려움을 줄여주고자 독일어 수업을 Level 1~3으로 세분화하여 수업하고 있다. 독일어가 처음일 경우 Level 1로 시작하면 되며, 독일어 자격시험(ZD)에서 A1~B1 사이의 레벨 정도이다.
조정용 강사의 독일어 수업을 수강했던 실제 수강생들은 수강생은 독일어는 물론, 독일 생활이나 실제 원어민들이 사용하는 여러 표현을 익히면서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독일어에 매료될 수밖에 없는 수업이라고 설명했다. “과목 특성상, 해당 국가로 유학을 가거나 업무로 인해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한 명 한 명, 하나 하나 세심하게 알려주셔서 빠르게 습득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더불어 학원 관계자는 “조정용 선생님의 수업은 레벨별로 세분화되어 있어서, 회화, 독일 문화를 함께 이야기하고 있어서 수강생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전했다.
파고다어학원에서 12년 동안 독일어 강의를 진행 중인 조정용 강사는 최근 대학생들이 취업을 위한 스펙을 미리 준비하는 추세여서 졸업 전 교환학생 프로그램으로 독일에 가려는 학생 수요가 늘고 있고 독일 안에서는 독일어의 사용이 거의 필수적이라고 말한다. 그에 맞추어 주한 독일문화원(Goethe Institute)에서 시행하고 있는 자격시험 준비생도 많다고 하며 "어떤 언어든 기본기가 중요하므로 무작정 자격시험에 맞춰진 준비를 하기 전에 먼저 기초 문법과 회화를 튼튼히 하는 것이 독일어를 배우는 가장 빠르고 확실한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자세한 커리큘럼 및 내용은 파고다 어학원 홈페이지 및 파고다 강남학원으로 문의할 수 있으며, 파고다 어학원의 가장 큰 할인 이벤트인 레드위크는 4월 19일(월)~26일(월)까지 진행 예정이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