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향교육진흥원, 일반인대상 조향사자격증 과정 신설

이선용 / 2021-04-20 14:30:00

참된 [77회차] - 공무원수험신문 -한국조향교육진흥원-바로송출.jpg


한국조향교육원은 일반인 대상 조향사 교육 프로그램을 2021년 3월 시작한다고 밝혔다.

 

주로 기업이나 대학 등 단체의 교육을 진행해왔던 한국조향교육진흥원은 '조향사'라는 직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개인을 대상으로 하는 새롭게 개편된 커리큘럼으로 조향사자격증 과정을 개강하였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수업에 부담을 느끼는 예비 수강생들을 위한 온라인 수업도 현재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한국조향교육진흥원의 성재원 이사장은 "조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조향교육의 수준 또한 높아져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현실이 안타까웠다. 업계와 시장에 비일비재한 잘못된 조향지식을 바로잡고 예비 조향사 분들이 질 좋은 향료로 올바른 지식을 배울 수 있게 일반인 대상 커리큘럼을 준비했다." 면서 신설된 자격과정에 대해 이야기했다.

 

한편 최근들어 '조향사'에 대한 교육 수요가 날로 증가하고 있는데 업계의 특성상 전문지식을 강의할 수 있는 조향사는 그 수가 제한적이다. 한국조향교육진흥원은 기업교육, 대학출강 등의 경험을 바탕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조향사와 함께 전문인력을 배출하고자 노력 중이다.

 

한국조향교육진흥원에서는 조향전문가, 조향지도사, 실무(창업), 원데이클래스 등 수강생 개개인의 목적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신설하여 운영 중이다.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선용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