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필과 붓에서 액정화면과 스타일러스 펜으로, 베이크코리아 VK1200 주목

이선용 / 2021-04-18 13:00:00
참된 [63회차] - 공무원수험신문 -베이크코리아 -18일(일) 13시 예약송출.jpg
사진: sb미디어 제공

 

온라인을 통해 한국의 문화가 세계에서 위상을 높이고 있다. 특히 인터넷에서 보는 만화 웹툰은 그 자체의 인기뿐 아니라 드라마, 영화 등으로 다양하게 재해석되고 있다. 방송, OTT 등 매체들이 웹툰 기반 콘텐츠 제작에 열을 올리고 있는 이유다.

 

최근 카카오가 미국 웹툰 플랫폼을 인수하면서 웹툰 시장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이 덕분인지 최근 미대에 진학하려는 학생들이 입시미술로 디지털 드로잉을 배우는 경우가 많아졌다. 일반 미술학과 못지않게 게임, 애니메이션 등 2차 창작을 배울 수 있는 학과가 늘었고, 이모티콘을 전문으로 제작하는 새로운 직업군도 나타나며 디지털 드로잉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코로나19로 비대면 교육활동이 활성화되면서, 타블렛의 활용도도 함께 높아졌다. 베이크코리아가 2021년 새로 출시한 액정 타블렛 VK1200은 베이크의 전작 인기에 힘입어 디지털 드로잉 전문가가 되기 위한 교두보 역할로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픽 타블렛은 종이, 펜, 도료 등 소모품을 필요로 하지 않아 경제적이기도 하고, 그리는 행위가 자유로워 실력을 늘리고 싶은 사람이나 미술에 입문하는 사람 모두에게 적합하다.

 

베이크 VK1200은 11.6인치 화면을 탑재했고, 두께 8mm로 얇아 디지털드로잉 입문에 적절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 가로 318mm, 세로 190mm 크기로 공간도 많이 차지하지 않아 집에서는 물론 휴대하기도 간편하다. microHDMI, USB-C 포트로 PC에 연결하면 맥OS, 윈도우 모든 운영체제 환경에서 다양한 드로잉 소프트웨어를 활용할 수 있다.

 

VK1200의 액정 디스플레이는 반사를 방지하는 안티글래어 코팅이 돼 있다. 오래 작업해도 눈이 쉬 피로해지지 않고, 필름 부착이 필요 없어 필압과 필체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함께 제공되는 2개의 무충전 펜은 8192단계의 세밀한 필압을 제공해 사용자 고유의 그림을 종이에 그리는 것처럼 구현할 수 있다. 펜의 해상도는 5080 LPI를 지원한다. 펜의 기울기도 60도까지 지원해, 습관에 따라 펜을 많이 기울이는 사람도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베이크코리아는 신제품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VK1200을 구입하면 전용 파우치, 거치대, 클리너를 증정하고, 제품 사진을 포함한 상품평을 남기면 모바일 백화점상품권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베이크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선용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