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이유를 포함한 다양한 사정으로 누구에게나 균등하게 제공되어야 할 교육의 기회를 누리지 못하는 이들이 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회장 양형남)가 2004년 반딧불이 프로젝트를 통해 일찌감치 검정고시 지원 활동을 펼쳐온 이유도 여기에 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어쩔 수 없이 학업의 꿈을 포기한 지역 이웃들의 새출발을 위해 검정고시 지원을 시작했다. 2009년부터는 법무부와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검정고시 지을 정례화 했으며, 매년 수백 명의 보호관찰 청소년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수강권과 교재를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지난 3월에도 330명의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하 4억 5천여 만원 상당의 검정고시 수강권과 교재 기증을 위한 기증식을 진행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가 2004년부터 현재까지 지원한 수강권과 교재를 현금으로 환산한 금액은 약 60억 원 정도다. 꾸준한 지원으로 지난 2019년엔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교육 지원을 통한 청소년 범죄 예방 공로를 인정받아 법무부가 주관한 제1회 범죄예방대상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꾸준히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지역 이웃들에게 더 많은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는 중이다. 매년 에듀윌 임직원과 회사가 기부금을 모금하는 ‘임직원 나눔펀드’로 취약계층의 교육 지원 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어려운 경제 사정으로 학업에 집중하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지원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양형남 회장은 “지역 이웃들의 교육 소외 문제 해소에 꾸준히 신경을 기울이고 있다. 더 많은 분들이 배움을 통해 새로운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검정고시 지원, 나눔펀드를 활용한 교육 지원 사업 외에도 사랑의 쌀 나눔, 연탄봉사, 김장봉사 등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3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