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 ‘해법문학’, 달라진 2022학년도 수능 국어 대비 지원

이선용 / 2021-04-09 14:00:00

천재교육_공무원수험신문_210409_1400.jpg


2022 수능에서는 여러 가지 변화가 감지되었다. 모든 학생이 동일한 문제로 시험을 치르던 과거와는 다르게 선택 과목이 도입되는 수능 국어에 대해 유불리 논쟁이 계속 일어나고 있는 것이다.

 

또한 수능 시험의 EBS 연계율이 70%에서 50%로 떨어지면서, 학생들은 문제집 선정에도 혼란을 겪고 있다. 이때 가장 중요한 건 공통과목에 집중하면서, 각 과목에 맞는 학습법을 인지하고 있는 것이다.

 

국어영역의 공통과목 중 문학은 현재 수험생들이 가장 주목해야 할 과목 중 하나이다. 문학이 선택과목이 아닌 공통과목인 데다, 문항 수가 15문항에서 17문항으로 더 늘어나면서 문학 과목에 대한 집중도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문학의 경우, 수능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하여 무작정 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보다, 다양한 문학 작품을 하나라도 더 정확히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문학 작품에 대한 상세한 분석과 핵심 내용을 먼저 자세하게 파악하는 것이 이루어져야 한다.

 

이에 천재교육이 출간한 해법문학은 교과서에 실린 주요 문학 작품과 실제 시험 출제율이 높았던 작품 등 모두 877편을 수록하였다. 해법문학은 방대한 877편의 문학 작품을 수록한 것에만 끝나지 않고 각 작품을 모두 깊이 있게 분석하고 해설이 쉽고 자세하여 학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고등 내신 시험부터 수능 준비까지 할 수 있고, 타 문제집과는 달리 한 번 풀면 학습이 끝나는 것이 아니라 두고두고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고등학교 입학과 동시에 시작하여 고등학교 졸업까지 쓸 수 있는 문제집으로 학생들의 선호도가 높다.

 

실제 천재교육 공식 스토어의 구매 후기에 따르면, '자료가 정말 방대하고 검색으로 찾아보는 속도보다 책만 펼치면 바로 알 수 있는 자료가 정말 많아요. 자료의 구성이 정말 대박입니다.', '고등학생 딸이 꼭 봐야 하는 책이라고 해서 샀습니다. 문학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고등학교 들어가기 전 고등 국어 내용 전반에 걸쳐 살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평가를 보고 구매했는데 만족합니다.' 라고 높은 만족도를 표현했다.

 

이러한 천재교육의 해법문학은 낱권과 세트 구성으로 각각 구매가 가능하며. 천재교육 공식 스토어 및 전국 온라인 서점에서 판매 중이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선용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