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교육공무직 온라인강의 사이트인 스터디채널이 ‘대전교육청 교육공무직원’ 소양평가 시험을 대비할 수 있는 인강을 오픈하여 수강생들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대전광역시 교육청은 교육공무직 시험을 준비하는 응시생의 편의를 위해서 사전공고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선발예정 직종 및 시험 방법을 안내하는 내용과 함께 대략적인 시험일정도 공개되었다. 조리원과 당직실무원 직종은 1차 시험에서 인성검사를 응시하게 되고 돌봄전담사와 특수교육실무원을 비롯한 유치원방과후과정전담사, 전문상담사, 기숙사생활지도원 등은 인성검사와 직무능력검사를 함께 치른다. 2차 시험은 1차 시험 합격자에 한하여 면접시험에 응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대전교육청 교육공무직 채용은 통상 1년에 한 번 진행되는 편이며, 채용인원이 다른 지역에 비해 상당히 많은 편이다. 2020년에는 총 392명, 2019년에는 총 426명을 선발한 점 등을 미루어보아 2021년 역시 약 400명 정도의 인원을 선발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로 인해 사전공고가 발표된 시점부터 소양평가를 준비하는 수강생의 학습 열기가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올해 시험 응시예정자 H씨는 “작년에 너무 쉽게 생각하고 떨어져서, 제대로 공부하지 않으면 올해도 합격하기 힘든 시험이다”이라고 언급했다.
스터디채널은 대전교육청 교육공무직원 소양평가를 준비하는 수강생을 위해 대전교육공무직 맞춤 강의 패키지를 만들어 오픈했다. 앞서 각 영역에 맞게 들을 수 있는 경남교육청과 울산교육청 강의에서 큰 호응을 얻었기에 대전교육청 역시도 기대감이 상당히 높은 편이다. 더군다나 저렴한 가격으로 2차 면접시험일까지 수강할 수 있어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스터디채널의 인강은 소양평가와 NCS, 적성대비 강의로 유명한 베테랑 강사진을 별도로 선별하여 구성했다. 정해진 시간에 모든 문제를 정확하게 풀어야하는 직무능력평가에 맞춘 새로운 합격전략과 솔루션을 제시하는 것이 큰 특징이다. 쉽게 이해하고 빠르게 문제 푸는 방법을 알려주어 초시생과 입문자 수강생들에게도 호평을 받았다.
또한, 다른 사이트와 차별화된 서비스와 추가 혜택까지 받을 수 있어 만족도 역시 매우 높다. 대전교육청을 비롯하여 울산, 인천, 충남 등 최근 기출문제를 복원하여 해설강의와 함께 학습할 수 있는 덕분이다. 아울러 인성검사를 대비할 수 있는 특강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고 빈출 면접질문 분석과 모범답안을 대비할 수 있는 면접특강도 들어 볼 수 있다. 스터디채널 관계자는 “수강생 분들의 최종합격을 바라는 마음으로 직무능력검사부터 인성검사, 면접특강까지 모두 마련한 것이 취지”라고 밝혔다.
NICE에서 주관한 공무원 교육컨텐츠 제공 우수기업인 스터디채널은 교육공무직원(교무행정지원사/행정실무원) 교육청(대전,경남,경북,울산,인천,전북) 소양평가 이외에도 △해양수산부(해수부) 청원경찰 △계리직 △기계직 △전기직 △조리직 △운전직 △식품위생직 공무원과 △총포 △유도무기 △일반기계 등 군무원 강의, 前시험 출제위원이 직접 강의하는 △소방승진 강의 및 △소방시설관리사 △소방설비(산업)기사, △소방기술사, 기계분야 기술사의 저자직강 △일반기계기사 △기계설계(산업)기사 △건설기계설비(산업)기사, 산업안전 수험서 판매율 1위 저자의 △산업안전(산업)기사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 그리고 △공인노무사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손해사정사 △감정평가사 등 다양한 자격증 강의도 제공하고 있다. 해당 사항은 스터디채널(http://studych.co.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