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0일 토요일에 시행되는 2021년 제 1회 검정고시가 한 달 앞으로 다가오며 올해 첫 검정고시를 응시하는 수험생들의 움직임이 바빠졌다. 간혹 시험이 가까워질수록 초조한 마음이 들기 때문에 새로운 개념공부를 시작하는 수험생들이 있는데 지금 같은 마무리 단계에서는 새로운 공부를 하기보다는 지금껏 공부해 온 내용을 복습하여 아는 것을 틀리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자신에 대한 믿음으로 시험 당일까지 흔들리지 않기 위해 마인드 컨트롤과 이미지 트레이닝을 하기 위해 검정고시 시험 순서에 따라 문제 등을 풀며 몸에 익히는 것이 유용하다.
한편 검정고시, 입시 전문 학원인 한양학원에서는 오는 6일과 20일에 실전 모의고사를 실시한다. 이번 실전 모의고사는 다가오는 4월 10일 검정고시를 앞두고 시험환경과 동일하게 만들어 두고 시험과 동일한 시간에 문제를 푸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중학교 검정고시는 국어, 수학, 영어, 사회/한국사, 과학, 도덕 순으로 이루어지고, 고등학교 검정고시는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한국사, 도덕 순으로 이루어 지는데 이렇게 실제 시험 시간표와 환경을 동일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OMR 마킹까지 연습해 볼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시험 전 이미지 트레이닝을 위한 가장 좋은 기회라고 할 수 있다.
한양학원 측은 “3월과 4월에 진행하는 파이널 특강을 신청한 학생에 한해서 선착순 무료 2021 검정고시 모의고사 시험의 기회가 주어지는데, 신청을 하지 못한 학생들이 모의고사를 볼 수 없는지에 대한 문의가 많았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에게 시험 전 실전 연습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이번 모의고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실제로 매년 진행되는 한양학원의 모의고사에서 실전 감각을 미리 익히고 본 시험에 응시한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아, 매년 실전 모의고사에 대한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고 한다.
모의고사 신청 및 문의는 인천 한양학원 3개 지점인 주안점과 부천점 그리고 부평점에서 가능하고 그 외에 유선문의, 카카오톡으로도 문의가 가능하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