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올 봄 신학기는 개학 연기없이 3월에 시작한다는 방침을 교육부 장관이 밝혔다. 코로나19가 끝나지 않은 상황에서 신학기에 대한 학생들의 심리적 불안으로 인해 학부모들의 우려가 크다.
새 학년 신학기가 시작되기 전 확실한 공부의 전략을 세워야 할 때이다. 학생들은 비대면 수업에도 익숙해져야 하고 교실에서의 수업에 대해서도 대비해야 책상에 앉아서 시간을 낭비하지 않을 수 있다. 우선적으로 공부 방법보다는 공부할 수 있는 습관을 기르고 자신만의 계획을 세워 주도적으로 학습하는 것이 필요하다.
초등학교에 처음 입학하는 학생과 학부모님은 더욱 더 많이 긴장되고 걱정하게 된다. 학부모님이 전반적인 교육과정을 파악하고, 교육계획을 세워야 무작정 여러 학원을 보내는 일을 막을 수 있다. 아이의 학습상태를 파악하고 학습시간을 영역별로 나누어 학습을 시킴으로써 지루하지 않게 공부할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한다.
중, 고등 학습은 국어, 영어, 수학에 집중하여 스스로 공부 계획을 짜는 것이 중요하다. 예습, 복습, 독서 순위로 시간을 배분해 꾸준히 공부해야 한다. 선생님의 수업 스타일을 빨리 익혀야만 강조하는 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그날그날 공부 계획에 따라 꾸준한 예습, 복습을 한다면 시험기간 중에 공부의 양도 줄일 수 있으며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다.
코로나19로 모든 학생들은 비대면 수업에도 대비해야 한다. 한국소비자만족 8년 연속 1위를 수상한 나인스쿨은 복진환 대표의 40년간의 교육사업 노하우에서 착안된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라이브 강의로서, 헤드셋과 캠코더를 사용하여 질의응답이 가능한 참여수업이라, 학생의 이해도 확인이 바로 이루어지는 생방송 수업은 지루하고 따분하지 않아 집중도가 높고 흥미롭게 공부할 수 있으며, 학교에서처럼 친구들과 함께 수업에 참여 경쟁하며 공부할 수 있는 환경으로 비대면 수업에 대한 대비로 적합하다.
나인스쿨에서 신학기를 맞이하여 학습계획 도우미 상담을 하고 있으며, 한국소비자만족지수 8년 연속 1위 무료체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고 있으니, 신학기 학습방법을 나인스쿨에서 찾아보기 바란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