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아나운서 이윤선·이화선, 비대면 컨설팅 플랫폼 ‘말빨’ 3월 런칭

이선용 / 2021-01-28 14:25:00

참된 [78회차] - 공무원수험신문 - 말빨 -바로송출.jpg


코로나19로 비대면 교육이 활성화 되는 가운데 스피치 컨설턴트 경험이 풍부한 이윤선·이화선 아나운서가 비대면 스피치 컨설팅 플랫폼 '말빨'을 오는 3월 런칭한다.

 

이윤선 아나운서는 KBS순천방송국을 시작으로 MBC경남, 서울경제TV 등에서 다년간 방송경험을 쌓았으며, 국회 연수원 스피치 강사, 보이스트레이닝 개인코칭 강사로 활동했다. 현재는 IR 피칭 컨설턴트 영역에서도 활발히 활동 중이다.

 

이화선 아나운서는 MTN 머니투데이방송 현직 앵커로 활약 중이다. 아나운서 양성은 물론 대학생, 직장인, 취업준 비생, 스타트업 대표 대상으로 수많은 강의와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들이 만든 비대면 스피치 컨설팅 플랫폼 '말빨'은 전·현직 아나운서 및 현직 스피치강사와 이용자를 연결하는 1:1 화상 스피치 컨설팅 플랫폼으로, 학원에 직접 찾아가지 않고도 '말빨' 사이트 내에서 컨설턴트와 자유로운 컨설팅이 가능하다.

 

'말빨' 이용자는 수 십 명의 컨설턴트를 한 곳에서 비교분석 가능하며, 컨설턴트의 성향을 보고 나와 원하는 컨설턴트를 고를 수 있다. 또한 컨설턴트의 일정 선등록 시스템을 통해 학습자가 예약하는 즉시 컨설팅이 매칭되도록 구성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컨설팅 후엔 이용자의 보완점을 담은 컨설팅 보고서와 컨설팅 전체 내용을 다시 들을 수 있는 다시듣기 서비스가 제공돼 언제든 반복 학습이 가능하다.

 

‘말빨’은 취업 합격이나 투자 유치와 같이 인생에서 중요한 순간을 준비 중인 자들을 대상으로 면접 컨설팅, IR피칭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후 컨설팅 제공 영역을 확대해갈 예정이다.

 

특히 이윤선 아나운서는 재도전 성공패키지 민간투자연계형 지원사업에, 이화선 아나운서는 비대면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에 선정된 바 있어 IR피칭 컨설팅 영역에서 전문성을 확보했으며, 대학교 현장은 물론 취업/이직준비자에게도 많은 컨설팅을 진행한 바 있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말빨 이윤선, 이화선 아나운서는 “현재 스피치 교육은 수도권에 집중돼있지는데 '말빨' 런칭과 함께 지역적 한계를 극복할 것으로 보인다.” 면서 “컨설턴트는 자신의 재능을 시간과 장소의 구애 없이 펼칠 수 있고, 이용자는 양질의 서비스를 원하는 장소, 원하는 시간에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가장 신경 쓴 것은 컨설팅의 퀄리티"라며 "'말빨'은 이용자가 만족할 퀄리티를 위해 컨설턴트 관리 및 비대면에 탁월한 커리큘럼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말빨’은 올해 3월 런칭 예정으로, 서비스 런칭 전 공채를 앞둔 취준생들을 위한 취업면접스피치 이벤트도 제공할 예 정이다. 자세한 소식은 '말빨'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소식을 만나볼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선용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