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20년 11월 온라인 교육서비스 ERIDU(ERIDU(에리두))가 런칭했다. ERIDU(에리두)는 진로, 취업 분야의 경력개발을 위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공유하는 에듀테크 플랫폼이다.
취업 포털 ‘사람인’의 2019년 통계 조사에 따르면 대학 진학 후 대학생들의 42% 이상이 ‘전공과목이 생각한 것과 달라서 후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신입사원의 74.8%가 1년 이내 조기 퇴사, 기업의 79.6% 1년 이내 퇴사자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자신에게 맞는 진학과 취업으로 이어져야 할 인생의 관문에서 제대로 된 정보 공유나 교육 서비스가 이루어지지 못해, 많은 인재들이 적성에 맞는 학과나 직장을 찾기 위해 시간을 허비하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문제의 대안으로 제시 된 ERIDU(에리두)는 공유 교육서비스 및 직무교육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공유하는 교육 플랫폼이다. 전공 선택 전 및 직업 선택 전, 미리 전공교육을 학습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양방향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며 동영상 강의, 1:1, 1:다수 실시간 전공 교육, 직무교육 등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동영상 교육 서비스뿐만 아니라 강사와 학생, 교육 제공자와 교육생을 더 가까이 연결하는 실시간 화상 서비스를 진행하여 언제든 강사나 교육자에게 교육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나아가 일대일 수업만이 아니라 수업 전후 혼자서도 학습이 가능한 동영상 교육 서비스도 제공하여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강좌나 미팅이 필요한 현재, 인터넷 교육의 한계성과 비효율성을 줄인 것이 플랫폼으로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기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방식의 플랫폼은 앱 다운로드 시 불편함이 있었으나 ERIDU(에리두)의 경우 PC와 모바일에서 각각 서비스하여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만으로도 세미나, 과외, 교육, 미팅 등을 진행할 수 있다.
ERIDU(에리두)의 강사는 누구나 자유롭게 도전할 수 있으며 교육 기업 또한 손쉽게 신청이 가능하다. 직무교육자 신청 및 교육 기업 모집요강에 대한 사항은 ERIDU(에리두)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