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초 시작된 코로나19로 인하여 언택트 시대에 들어서면서, 물건을 사고파는 것은 물론이고 근무와 여가 등 일상의 많은 부분에서 비대면 활동이 자리잡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비대면 창업 아이템들이 각광을 받고 있는데 그 중 최첨단 IoT 기술과 무인 시스템을 착안한 ‘플랜에이 스터디카페’가 주목받고 있다.
비대면 시대에 맞춰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는 스터디카페에 최적화된 키오스크를 통해 고객이 직접 좌석 선택부터 결제까지 진행하도록 했다. 가맹점주는 최첨단 IoT 시스템을 결합한 모바일 앱을 통해 입·출입 관리, 출입통제, 온도조절 등 외부에서도 센터 관리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매장 상주 인력이 필요치 않고 인건비를 80% 이상 절감하는 효과를 가져와 1인 창업이나 투잡을 고려하는 예비 창업자에게 인건비 부담 없는 창업 아이템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플랜에이는 기존 동일한 인테리어에서 벗어나 전국 최고 품질의 설계와 시공, 차별화된 공간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이용객의 동선, 습관, 취향을 고려한 맞춤형 좌석을 구축했으며, 각 좌석 별 인체공학적 가구와 백색 소음기, 공기청정기, 전 좌석 콘센트 등 이용자의 학습 효율을 향상하는 편의 시설을 갖추었다.
또한 ‘화장실 몰카 안심존’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여 최근 급증한 화장실 몰카 범죄에 대처하고 있다.
스트레스를 유의해야하는 학생이나 시험을 앞두고 있는 수험생들은 화장실을 갈 때마다 불안감에 제대로 볼일을 보는 게 어려운데, 이를 위해 플랜에이가 화장실 몰카 안심존을 운영해 집중력이 가장 중요한 시기에 안심하고 공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유망 스터디카페 창업아이템 플랜에이는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하여 철저한 위생 방역과 이용객 안전에 힘쓰고 있다. 비대면 무인 열 감지 시스템을 적용하여 발열 체크를 통해 출입을 허용하는 시스템을 갖추었다.
한편,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는 연초부터 제주노형뜨란채센터, 인천귤현센터, 서초케이프 오픈을 이어가며 순항하고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