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나]후불_9회차_공무원수험신문_영천관광미디어_1215바로송출.jpg](https://www.gosiweek.com/news/data/2020/12/15/p179585699405000_291.jpg)
영천시(시장 최기문)에서는 ‘별의 도시 영천’을 널리 알림과 동시에 최근에 발표한 영천 9경, 화랑설화마을 등을 홍보하기 위한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운영중에 있다.
기존에는 영천시 홈페이지내 ‘문화관광’사이트를 통해서만 정보를 취할 수 있었기에 다소 복잡한 면이 있었던 것에 반해, 최근 1년동안 운영한 공식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은 누구나 쉽게 접속할 수 있는 소셜미디어인만큼 관광객들에게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다.
문화관광 소셜미디어에는 영천의 주요 관광지에 대한 소개를 보다 깊고, 대중적이며, 다양한 사진과 영상으로 소개함으로서 현지를 방문한 여행객들의 선택에 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여행 사전 계획을 수립함에도 참고자료가 될 수 있다.
영천시 관광진흥과 관계자는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영천의 문화관광자원을 소개하는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운영 중“이라며, ”코로나 상황이 완화되고 국민들이 보다 편하게 여행할 시기를 대비하여 보다 풍성한 콘텐츠를 추가하겠다“라고 밝혔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