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한국교육검정원(이하 한교검)에서는 가족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4690) 및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등록번호2019-001689) 등 50여 종의 자격증 수업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 자격증 수업을 수강하기 위해서는 한국교육원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 시 추천인란에 ‘무료수강’만 입력하면 된다. 누구나 쉽게 교육을 들을 수 있도록 온라인을 통해 제공된다. 일반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 PC를 통해서도 학습이 가능하다.
한교검에서 진행되는 무료 자격증 교육은 고등학교 졸업자, 주부, 경력단절여성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기획했다. 무엇보다 실직자 및 재직자의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아이사랑쿠폰 등 절차가 필요했던 국비 지원이 없어도 50여 종의 자격증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자격증 교육기관으로 유명한 한국교육검정원(한교검)에서는 선진화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서 다양한 커리큘럼을 계획했다. 이를 통한 자격증 수강이 가능하기 때문에 높은 수준의 교육을 받아볼 수 있다.
현재, 사회에서는 개인의 역량을 중요 시 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실력을 쌓을 수 있는 자격증의 중요도가 높다. 그렇기 때문에 한교검에서는 이번 자격증 교육을 통해서 많은 학생들이 스펙 향상과 동시에 취업 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특히 인기 있는 심리, 아동, 교육과 같은 분야의 자격증 교육을 엄선하여 수강 기회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수강생들이 몰리고 있다.
한교검은 취득한 자격증은 자기소개서나 이력서 등에 활용할 수 있으며, 향후 입사할 기관 등에 제출할 수 있다.
이번 무료 수강 자격증 중, 가족심리상담사는 정신적 증상이나 문제가 되는 행동들을 식구 전체를 하나의 단위로 이해하고 구성원의 상호 작용 양상에 개입하여 개인 및 부부의 마음을 치료해주는 역할을 한다. 요즘 현대사회에서 불란이 많이 일어나고 있는 만큼 다문화가정이나 핵가족사회에 대한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한 정부에서 이런 문제점들에 대한 상담 역할을 점진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다음으로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자격증 수업은 컴퓨터와 밀접한 소프트웨어가 중심이 되는 현실에서 인공지능이나 빅데이터 등의 핵심 컴퓨터 언어를 배울 수 있다. 4차산업혁명의 시대에 맞춘 자격증 수업으로 컴퓨팅 사고력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하고, 인재를 길러내는 교육이다.
이 외에도 한국교육검정원(한교검)은 스토리텔링그림책지도사(등록번호2018-005325), 사물인터넷지도사(등록번호2019-002932), 영어동화구연지도사(등록번호2020-005041) 등 취득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방과후지도사(등록번호2017-004616), 도형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9-003394) 등의 다양한 자격증 취득 과정도 진행할 수 있다
별도로 한교검에서는 법정 의무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고용노동부에 정식 등록된 기관이기 때문에 5인 이상 상시 근로자가 있는 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김영란법이나 퇴직 연금교육, 개인정보보호 교육 등을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다.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민간 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해서도 공지하고 있는데, 이 표시 의무사항은 한교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