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뿐만 아니라 베트남어 또한 오픽 시험이 진행되고 있다. 이에 따라 파고다 강남학원에서 기초 베트남어, 베트남어 회화 수업뿐만 아니라 베트남어 OPIc 수업까지 열리고 있다.
관광통역 안내사로 활동하며, 해당 강의를 진행 중인 파고다 강남학원의 베트남어 전문 송영주 강사는 “6개월 이상 베트남어를 학습했다면 누구나 강의를 들을 수 있으며, 처음 강의에 참여하는 수강생들은 이게 가능할까 의심 반 걱정 반이지만, 교실에서 울리는 유쾌한 소리와 발음 교정 모습은 베트남어를 즐기면서 배우는 매우 의아한 모습이 연출된다.”라고 전했다.
최근 베트남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베트남어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높아지고 있으며, 현재 국내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자격증은 OPIc 자격증이다. OPIc은 1:1 인터뷰 평가로 회화 실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최근 많은 대기업들이 구직자들 평가 또는 주재원 인력 관리에 활용하고 있다.
강남 파고다어학원 베트남어 송영주 강사는 "취업준비생뿐만 아니라 베트남 주재원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 같고, 많은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실전 위주의 문제 대비와 짧은 기간 내에 고득점 취득을 목표로 한다.”라고 전했다.
현재 파고다 강남학원은 얼리버드 할인 찬스기간인 레드위크(11월 18일~25일, 8일간)를 운영하고 최대 1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커리큘럼 및 내용은 파고다어학원 홈페이지 및 파고다 강남학원으로 문의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