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학기간은 시간이 길어 학생들에겐 좀 나태해질 수 있는 기간이다. 공부하는 친구들끼리 모여 잠을 자고 밥을 먹고 공부하는 환경에서는 아무래도 공부에 집중할 수 있기 때문에 수험생들 중에서도 일부러 이런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기숙학원을 찾는 경우가 있다. 중3부터 고1,고2,고3학생들에게도 예외는 아닌데, 겨울방학 기간 동안 못 다했던 공부를 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만들 수 있는 72시간공부캠프'윈터스쿨' 이 열린다.
72시간캠프 겨울방학윈터스쿨은 학생들마다 다른 시스템을 적용해 개개인의 성적을 올리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기초와 기본 개념이 중요한 과목이 바로 수학인 만큼 기본 개념을 잡아주고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캠프에서 솔루션을 제공한다. 학생들은 레벨 테스트 결과에 따라 각각 수학집중코칭반과 자기주도학습코칭반으로 나뉘어 자신에게 맞는 공부 계획을 짜고 진도를 나갈 수 있다.
겨울방학캠프에 입소하면 학생들은 5명당 1명의 멘토로 맺어져 캠프기간 동안 어떻게 진행이 될 것인지 상담을 받고 진단과 처방을 내려 준다. 학생들마다 공부해야 하는 것들이 다르기 때문에 멘토들은 개인 상담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음날 해야 하는 목표를 설정해 주고 점검하는 걸 반복한다. 이 방식은 학생들에게 동기부여를 부여하고 원하는 걸 이루었을 때 성취감 역시 얻을 수 있게 한다.
기숙학원윈터스쿨 내내 캠프 측은 상담 내용과 공부에 대한 성과를 부모님과 함께 공유하고, 캠프 기간 동안 학생들은 하루에 집에서의 1주일치 분량을 공부한다. 즉 3주만에 6개월치 공부를 할 수 있다. 학생들은 자연스럽게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캠프가 끝난 후에도 자기만의 공부 방법을 찾을 수 있다. 학원 측은 캠프가 끝난 후 학생들의 만족도가 92.3%에 육박한다고 밝혔다..
72시간공부캠프는 획일적인 강의와 진도가 아니라 개인별로 필요한 부분부터 실력에 맞춘 속도로 진행하기 때문에 학생들이 개념학습을 확실하게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다. 개념학습이라는 가장 기본이면서 필수 단계를 제대로 거치지 않으면 아무리 공부를 해도 성적이 오르지 않는다. 학원과 과외만으로는 부족했던 개념학습과 복습의 기회를 겨울방학캠프 72시간공부캠프에서 제공한다.
겨울방학기숙학원 72시간공부캠프는 교육청 허가를 얻은 합법적인 재학생기숙학원에서 운영되기 때문에 학생들은 마음놓고 공부할 수 있고 학부모들도 안심하고 아이들을 맡길 수 있다.
72시간공부캠프'윈터스쿨'에 관한 더 많은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