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경 디자인(環境, Environmental design) 또는 환경설계(環境設計)란 계획, 프로그램, 정책, 건물, 제품을 고안할 때 환경적 변수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이다. 건축디자인 도시계획, 지역계획 등 우리들의 생활환경을 형성하는 데 직접 관계를 가지고 있는 디자인을 의미한다. 건축을 인간행동의 구조에 대응하는 것으로 파악함과 동시에, 실현되는 건축 군 및 그것들을 연결하는 교통로 등을 어떻게 조직할 것인가 하는 문제의식에서 생겨났다.
그러한 의미에서는 건축을 중심으로 하는 환경디자인이라는 포착방식은 근대건축의 발전과정 속에 이미 준비되어 있었던 것으로서 그 필연적인 결과로서 오늘날 특히 중시되고 있다고 말해도 무방하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환경디자인이라는 파악방식은 예술에 있어서 오늘날 여러 동향, 특히 환경예술이라 불리는 것의 출현, 다른 한쪽에서는 공공(公共)디자인의 의식고조라는 미술과 디자인의 두 가지 면에서 주목받고 있다.
종로 그린컴퓨터학원은 이러한 환경디자인 분야의 인재 양성을 위해 환경/실내디자인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 과정은 AutoCAD, 3D Max, SketchUp 등의 다양한 소프트웨어 기술을 배울 수 있으며, 이러한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환경/실내디자인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설계도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있다.
학원관계자는 “그린만의 수준 높은 강사진들로 구성되어 현장 실무능력 중심 교육, 훈련생 1:1 코칭 등을 통해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며 “교육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취업세미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첨삭, 면접 코칭 등의 취업지원시스템을 통해 수강생들의 취업에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종로 그린컴퓨터학원은 고용노동부가 지정한 2018년 10월부터 2021년 9월까지 인증되는 직업능력개발 우수훈련기관에 선정되며 높은 교육의 질을 증명하고 있으며, 환경/실내디자인 과정 외에도 △UI/UX 웹디자인 & 웹 퍼블리셔 양성과정 △시각옥외광고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 광고출판 편집 실무과정 △멀티미디어 콘텐츠제작 & 영상편집 (프리미어, 에프터이펙트, 시네마 4D) 양성과정 △JAVA 기반 응용 SW 엔지니어링(Python, SPRING) △전산세무1급, TAT1급 자격 취득과정 △컴퓨터활용능력 취득과정 등이 있다.
우수 국비지원컴퓨터학원인 그린컴퓨터아트학원/그린컴퓨터아카데미는 전국 24개지점(강남, 신촌, 신도림, 안산, 부천, 대구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교육과정 및 국비지원제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각 지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