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규 교수, ’경찰간부 시험’ 기출문제 해설특강 진행 “암기 아닌 원리 이해가 핵심”

이선용 / 2020-10-16 09:20:00
참된-11회차-공무원수험신문-김재규-바로송출.png
 
오는 17일 2021년도 제70기 경찰간부후보생 선발 필기시험(이하 경간부 시험)을 앞둔 가운데, 김재규 교수가 기출문제 해설특강 계획을 밝혔다.
 
김재규 교수는 동국대학교 경찰행정과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연세대 행정대학원, 동국대 경찰행정학과, 경찰수사연수원, 중앙경찰학교 등에서 외래교수를 역임하는 등 경찰실무과목 및 경찰학개론과 수사과목에서 독보적인 전문가로 유명하다.
 
또한 23년간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바탕으로 경찰공제회 실무종합 기본서 감수위원장과 경찰공제회 실무종합 핵심정리, 객관식 문제집, 모의고사 교재 등의 저자로도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김재규 경찰학원과 경찰승진연구회를 운영하며 흔들리지 않는 뚜렷한 교육철학과 강의법으로 수많은 경찰공무원 합격생과 승진 합격생을 배출, 오랜 시간 수험생들의 신임을 얻어온 인물이다.
 
김재규 교수는 이번 경간부 시험에 대해 “앞서 진행된 순경시험 기출문제 유형을 통계내본 결과, 문제 유형이 많이 바뀐 형태로 출제되었다. 단순 암기만으로도 풀 수 있던 기존과는 달리, 동일한 문제라도 원리와 배경을 이해하지 못하면 답을 고르지 못하는 추세다. 이 흐름을 미루어 보아 이번 경간부 시험 역시 유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이번 경간부 시험은 앞으로의 문제 출제 방향성이 잡히는 시험일 것이다. 지금까지 해온 암기성 위주 공부법으로는 방향을 잃을 수도 있다. 문제를 명확하게 분석하고 예측해서 원리와 이해를 핵심 바탕으로 자연스럽게 암기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제대로 된 공부 방향을 잡아줄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김재규 교수는 “몇 년씩 잠을 줄여가며 경간부 시험에 매진하고 있는 학생들을 생각하면 그들을 위한 특강을 멈출 수가 없다.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그들의 노력과 눈물을 가까이서 지켜봐 온 만큼, 내 힘이 닿는 한 경간부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강의와 특강은 멈추지 않을 것이다.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잘 따라와 앞으로의 시험에서 원하는 만큼 고득점을 얻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재규 교수는 금년 경간부 시험 해설특강과 더불어 경찰 준비생들을 위하여 경찰학개론 이해(원리)강의 무료제공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김재규 경찰학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선용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