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편입 교육 1위 아이비김영, 코스닥 상장

김민주 / 2020-10-14 13:17:00

참된-8회차-공무원수험신문-아이비김영-바로송출.jpg
 
 

메가스터디교육 자회사이자 대학교편입 전문교육기업인 아이비김영이 엔에이치스팩15호의 스팩합병을 마무리하고 13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지난 9월 아이비김영은 합병등기일을 맞아 22일 합병종료보고 이사회 결의를 갖고 증권발행실적보고서를 제출하면서 상장을 위한 절차를 마무리한 바 있다.

 

아이비김영은 대학교편입 교육 시장 점유율 68.3%로 이 분야의 독보적인 1위다.

 

대학교편입 시장에서 독보적인 점유율을 확보한 아이비김영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지속되어 대면 수업이 어려워졌던 와중에도 비대면 수업을 안정적으로 진행하여 경쟁사와의 격차를 더욱 확대시켰다.

 

또한 아이비김영은 비대면 라이브수업(밴드LIVE)로 진행되는 정규수업과 ZOOM을 통한 재학생 자습환경 조성으로 종합반 수도권 11개 직영점 기준 8월, 9월 재수강 등록률 91% 이상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언택트 관련 수요 증가로 온라인 교육 시장이 주목받으며 아이비김영의 온라인 상품은 전년 대비 큰 폭의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아이비김영은 7개의 온라인 교육 브랜드로 김영편입, 유니스터디, 김영평생교육원, 널스로드, 테크로드, 마이진로, 메가파이낸스 등을 운영하고 있다.

 

대학교편입 시장의 경우 2020학년도 의·치의학전문대학원의 의·치과대학 학부제 전환,  2022학년도 약학대학 통합 6년제 편제 개편으로 1학년 신입생 선발이 개시되는 등 편입 모집인원이 점차 증가할 예정이다.

 

특히 2023학년도부터는 경찰대학이 편입제도를 도입하며 간호학과 또한 간호인력 확충에 따른 편입 증가가 기대되며 대학교편입 시장 확대가 기대된다.

 

이에 아이비김영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융합된 차별화된 교육 서비스 제공으로 온라인 상품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코스닥 상장 이후에도 원격평생교육 학점은행제기관 운영과 취업교육부문 신규사업을 통해서 대학편입 전후 시장을 아우르는 사업 포토폴리오를 두루 갖춰 지속적인 성장을 계획하고 있다.

 

김석철 아이비김영 대표는 “대학교편입 시장의 확대가 예상됨에 따라 아이비김영은 상장 후에도 편입시장 및 취업교육시장을 주도할 예정이며 아이비김영의 향후 성장세도 기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민주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