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용노동부 정식승인 미래HRD뉴엠은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국비지원 신규수강생을 모집한다. 한국어교원 양성과정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직장인이면, 고용노동부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여 교육과정에 참여가 가능하다.
국비지원 교육과정은 교육수강생이 일부 금액을 부담해야하는 자부담률이 있다. 이번 수강생은 자부담률 대폭완화가 적용되어 경제적인 학습진행이 가능하며, 교육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지역제한 없이 신청 가능하다.
한국어교원은 재외동포 및 외국인에게 외국어로서의 한국어를 교육하는 전문직이다. 한류열풍으로 한국의 문화가 주목 받으면서, 문화의 근간이 되는 한국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한국어교원 자격증도 취업유망자격증으로 각광받고 있다.
한국어교원자격을 취득하면 국내외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이 가능한데, 다문화가정지원센터, 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 지역주민센터, 국내외 정부기관 및 대학, 민간 한국어교육기관, 방과후교사, 해외의 한국어교육시설(한국어학당) 등이 대표적이며, 일부 국가에서는 제2외국어로 선정되기도 하여 한국어선생님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한국어교사, 한국어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한국어교원자격증은 국가공인자격증으로 자격급수에 따라 준비방법에 차이가 있다. 이 중 한국어교원3급 자격증은 별도의 학위 없이 준비가 가능하고, 한국어교원 양성과정을 필수 이수해야 한다.
한국어교원양성과정은 국립국어원 인증 교육기관에서 이수가 가능하며, 미래HRD뉴엠에서는 국립국어원인증 한국어교원양성과정 이수가 가능하다.
한국어교원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관련 교육기관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올바른 교육과정을 선택하지 못해 시간이나 경제적으로 피해를 입는 사례도 증가하고 있으며 많은 분들이 자격증 공부에 국비지원 제도가 있는지를 알지 못해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이에 미래HRD뉴엠은 한국어교원3급을 준비하거나 관심 있는 분들에게 준비방법과 주의할 점, 국비지원(국민내일배움카드) 활용방법에 대한 무료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미래HRD뉴엠 상담관계자는 “다문화가정 등 국내거주외국인이 증가하면서 이들을 교육하는 교육기관도 늘어나고 있으며, 한국어교원 자격증은 취업이나 노후직업대비 자격증으로 각광받고 있다. 본 교육과정을 통해 한국어교원자격증 취득과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하며, “현재 자부담률 대폭완화의 적용으로 경제적인 학습 진행이 가능하다. 다만, 일시적인 지원이기 때문에 기간 내에 신청해야만 혜택적용이 가능하므로 한국어교원 및 교육과정에 관심있다면 빠른상담 받아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미래HRD뉴엠은 한국어교원3급자격증 전문교육기관으로 직장인(재직자)이 참여 가능한 국비지원 시험대비인강을 운영 중이며 직업상담사, 사회복지사, 주택관리사, 전기기능사(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등 다양한 국가공인자격증에 대한 교육수강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 포털 검색창에 “미래HRD뉴엠” 검색 후 홈페이지 및 전화문의를 통해 국비지원 안내와 자격증 시험대비인강에 대한 안내를 받아볼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