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HRD뉴엠, 사회복지사1급 시험대비인강 국비지원 수강생모집, 자부담률 대폭완화

이선용 / 2020-09-18 10:54:00
미래HRD뉴엠, 사회복지사1급 시험대비인강 국비지원 수강생모집, 자부담률 대폭완화.png
 

고용노동부 정식승인교육과정 미래HRD뉴엠에서는 취업유망분야, 노후대비자격증인 사회복지사1급자격증 온라인강의 국비지원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과정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직장인(재직자)이면 고용노동부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교육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지역제한없이 신청이 가능하며, 재직 중인 직장인이 신청할 수 있어 일과 병행하여 공부할 수 있다. 국비지원 교육과정은 훈련생이 일부 금액을 부담하게 되는데, 이번 수강생은 자부담률 대폭완화 적용으로 경제적인 학습 진행이 가능하다.

 

사회복지사1급은 다양한 사회복지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국가공인자격이다. 사회복지사는 사회복지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사회복지실천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직으로, 사회복지시설이나 사회복지전담공무원으로 진출이 가능하다. 앞으로는 고령화사회의 진행으로 사회복지분야 지원이 강화되고 있어 직업전망이 밝은 유망직종으로 주목되면서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사회복지사는 지역사회복지센터, 지역아동복지센터, 사회복지시설, 노인·장애인·여성·청소년·모자복지관 등 사회전반의 다양한 시설에서 활동할 수 있으며 최근에는 요양원의 수요가 증가하는 등 활동범위는 점차 확대되고 있다.

 

사회복지사1급시험에 응시하고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응시자격요건을 충족해야한다. 최종학력이 전문대학 졸업자인 경우 2급자격증을 소지하고, 사회복지분야 실무경력 1년이 필요하며, 최종학력이 학사 이상이면 2급 취득 후 바로 시험응시가 가능하다.

 

 

미래HRD뉴엠 상담관계자는 “안정적인 전문직으로 인기가 높은 사회복지사를 선호하는 분들이 증가하고 자격증을 취득하는 분들이 많아졌다. 하지만, 대부분의 준비생들은 재직자국비지원 교육과정의 개설여부와 국비지원 가능여부를 알지 못해 시간이나 경제적으로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다. 이에 미래HRD뉴엠에서는 사회복지사1급 준비과정과 시험대비인강 및 국비지원에 대한 무료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준비생들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비용부담을 덜고, 좀 더 수월하게 자격증을 준비해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국비지원 교육과정은 훈련생이 일부 금액을 부담해야하는 자부담률이 정해져 있다. 고용노동부에서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자 자부담률 대폭 완화를 지원하여 기존대비 경제적인 비용으로 학습 진행이 가능하다. 다만, 일시적인 지원이기 때문에 기간 내에 신청해야만 혜택 적용이 가능하므로, 빠른 상담진행이 중요하다.

 

미래HRD뉴엠은 사회복지사1급자격증 전문교육기관으로 재직자(근로자)가 참여 가능한 국비지원 온라인 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한국어교원양성과정(3급), 직업상담사2급, 주택관리사, 전기기능사(전기산업기사·전기기사) 등 다양한 국가공인자격증을 국비지원으로 공부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 포털 검색창에 “미래HRD뉴엠” 검색 후 홈페이지의 상담문의 및 전화문의를 통해 국비지원 안내와 자격증인강에 대한 무료상담 신청이 가능하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선용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