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법 공부 방법보다는 특허법 만점 받는 방법을 가르쳐 드립니다”

전정민 / 2020-08-25 15:26:00
image03.jpg
▲ 합격의 법학원 1차 
특허법 전임 박성진 변리사


다양한 공부 방법에 혼란을 느끼는 수험생

그리고 스스로 공부 방법을 찾지 못한 수험생분들에게 도움되길 바랍니다.

 

변리사 1차 특허법 족집게 강의를 개설한 박성진 변리사


기나긴 수험생활 동안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고민의 결과, 우리가 기존에 했던 공부와는 달리 법 공부는 방대한 양에 대한 압박이 늘 있었습니다. 그 방대한 양으로 인해 학습의 휘발성이 강하게 되고, 대부분의 학생들이 법 공부를 어렵게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흔히, 고시 공부는 ‘밑 빠진 독에 물 붓기’라는 말이 있습니다. 독을 가득 채우기 위해서는 물이 빠지는 속도보다 더 빨리 부어야 합니다. 법 공부에 비유하면, 머리 속에서 공부한 것이 빠져나가기 전에 계속 넣을 수 있어야 합니다.

 

즉, 법 공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공부의 속도’였습니다. 일부 수험생들이 지나치게 지엽적이거나 시험에서 중요하지 않은 부분을 공부하면서 공부의 속도가 느려지는 것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비효율적인 공부에서 벗어나, 중요한 부분의 반복적 학습을 통해 속도가 향상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속도의 향상을 위해서 무턱대고 암기하는 공부보단, 이해와 체계를 갖춘 반복 학습을 통해 암기가 자연스럽게 따라올 수 있는 공부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따라서 이번에 개설한 특허법 족집게 강의를 통해서 1차 기본강의를 수강한 후 기본개념이 확실히 이해되지 않는 학생, 1차 문제집 풀이 시 성적이 잘 나오지 않는 학생, 기본강의 후 기본기를 다지고 싶은 학생들에게 특허법 체계의 확립 및 특허법 이해도의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제도의 이해를 통해 특허법을 공부함으로써, 암기의 양을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제도의 이해를 바탕으로 공부하는 경우, 단순한 암기를 통한 공부와는 달리 효율적인 공부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나아가, 1차 시험에 빈출되는 법조문 및 판례를 중점적으로 다루어 1차 시험의 준비에 만전을 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 강의의 교재인 족집게 요약서를 통해 단시간에 특허법의 1회독을 완성함으로써 수험생들의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끝으로 본 강의는 특허법의 전반적인 흐름을 이해하면서, 각 흐름에서 나오는 내용을 공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공부법을 통해 보다 체계적인 공부가 가능할 것입니다.


또한, 판례를 정확히 이해하여 공부함으로써 2차 공부를 대비할 학습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image02.jpg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정민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