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양한 공부 방법에 혼란을 느끼는 수험생
그리고 스스로 공부 방법을 찾지 못한 수험생분들에게 도움되길 바랍니다.
변리사 1차 특허법 족집게 강의를 개설한 박성진 변리사
흔히, 고시 공부는 ‘밑 빠진 독에 물 붓기’라는 말이 있습니다. 독을 가득 채우기 위해서는 물이 빠지는 속도보다 더 빨리 부어야 합니다. 법 공부에 비유하면, 머리 속에서 공부한 것이 빠져나가기 전에 계속 넣을 수 있어야 합니다.
즉, 법 공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공부의 속도’였습니다. 일부 수험생들이 지나치게 지엽적이거나 시험에서 중요하지 않은 부분을 공부하면서 공부의 속도가 느려지는 것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비효율적인 공부에서 벗어나, 중요한 부분의 반복적 학습을 통해 속도가 향상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속도의 향상을 위해서 무턱대고 암기하는 공부보단, 이해와 체계를 갖춘 반복 학습을 통해 암기가 자연스럽게 따라올 수 있는 공부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따라서 이번에 개설한 특허법 족집게 강의를 통해서 1차 기본강의를 수강한 후 기본개념이 확실히 이해되지 않는 학생, 1차 문제집 풀이 시 성적이 잘 나오지 않는 학생, 기본강의 후 기본기를 다지고 싶은 학생들에게 특허법 체계의 확립 및 특허법 이해도의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제도의 이해를 통해 특허법을 공부함으로써, 암기의 양을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제도의 이해를 바탕으로 공부하는 경우, 단순한 암기를 통한 공부와는 달리 효율적인 공부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나아가, 1차 시험에 빈출되는 법조문 및 판례를 중점적으로 다루어 1차 시험의 준비에 만전을 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 강의의 교재인 족집게 요약서를 통해 단시간에 특허법의 1회독을 완성함으로써 수험생들의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끝으로 본 강의는 특허법의 전반적인 흐름을 이해하면서, 각 흐름에서 나오는 내용을 공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공부법을 통해 보다 체계적인 공부가 가능할 것입니다.
또한, 판례를 정확히 이해하여 공부함으로써 2차 공부를 대비할 학습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