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내일배움카드(직장인) 교육기관인 미래HRD뉴엠에서는 사회복지사1급자격증 시험대비 온라인강의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직장인이라면 고용노동부에서 발급하는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수강이 가능하다.
미래HRD뉴엠의 사회복지사1급 시험대비 강의는 직장인(재직자)의 경우 고용노동부 카드신청(국민내일배움카드)을 통해 국비지원혜택으로 수강신청 가능하며, 교육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지역제한 없이 신청가능하다. 이번 모집하는 수강생의 경우 고용노동부에서 발표한 자부담률 완화도 적용이 가능하다.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은 국가공인자격증으로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이 있어야 하며, 응시 자격은 최종학력에 따라 차이가 있다. 최종학력이 전문학사인 경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 후 관련 실무경력이 1년 이상이 되면 시험 응시가 가능하며, 최종 학력이 4년제라면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후 바로 사회복지사1급자격증 시험을 응시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할 수 있는데, 사회복지전담공무원,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시설,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등이 대표적이다. 이러한 곳들 외에도 활동영역은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앞으로는 고령화 사회가 되어가면서 사회복지 분야에 대한 지원이 강화되고 있으며 전망이 밝은 유망직종으로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사람도 많이 늘어났다.
미래HRD뉴엠 관계자는 “안정적 전문직으로 정년을 보장하는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을 선호하는 분들이 증가함에 따라 관심도 높아지고, 자격증 취득을 전문적으로 교육하는 교육기관도 증가하고 있다”면서 “대부분의 준비생들이 재직자국비지원 교육과정의 개설여부와 국비지원 가능여부를 알지 못해 시간이나 경제적으로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 교육과정을 통한 국비지원으로 사회복지사1급 시험 준비 비용 부담을 덜고 온라인교육과정을 통해 좀 더 수월하게 자격증을 준비해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으며, “고용노동부에서 자부담률 경감을 지원하는 동안 국비지원 교육과정을 신청하여 더 많은 혜택 누리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미래HRD뉴엠에서는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 외에도 한국어교원자격증, 직업상담사자격증, 주택관리사자격증, 전기기능사자격증 등 다양한 국가자격증 교육과정에 대해 국비지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미래HRD뉴엠은 사회복지사1급 시험을 준비하는데 있어, 자격증시험 준비방법, 재직자국비지원 여부까지 무료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과정에 대한 궁금증이나 수강은 인터넷 포털 창에 ‘미래HRD뉴엠’을 검색 후 홈페이지 상담전화 혹은 상담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