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27과목 56문항 이의제기 접수, 필기시험 합격자 8월 20일 발표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올해 국가직 9급 공무원 채용 필기시험 문제 출제에는 오류가 없는 것으로 최종 결론이 났다.
20일 인사혁신처(처장 황서종)는 지난 7월 11일 시행된 2020년도 국가직 9급 공채 필기시험 최종정답을 정답가안대로 처리한다고 밝혔다.
최종정답 확정에 대해 인사혁신처는 “지난 7월 11일 국가직 9급 시험 시행 후 문제와 정답가안을 공개하였고 7월 14일까지 수험생으로부터 이의제기를 받은 결과, 총 27과목 56문항에 대한 이의제기를 접수하였다”라며 “이에 대하여 문제 선정위원과 선정에 참여하지 않은 외부 전문가들을 정답확정위원으로 위촉하여 이의제기가 된 문제 및 정답가안에 대하여 심도 있는 검토를 하였다”라고 설명하였다.
그러면서 “정답확정회의 결과 위원 전원 합으로 정답가안을 최종정답으로 확정하였다”라고 덧붙였다.
최종정답이 확정되면서 인사혁신처는 본격적인 채점작업에 돌입하여 응시생들의 필기시험 성적을 7월 28~29일 사전 공개한다. 이 기간 응시생들은 본인의 가채점 결과와 사전 공개된 성적이 다를 경우 동기간 과목 단위로 이의제기를 할 수 있다.
이의제기가 없으면 해당 답안지는 정상판독된 것으로 간주되어 개인별 성적(과목별 원점수)이 그대로 최종 확정되며, 이를 바탕으로 인사혁신처는 합격선 및 합격자 결정절차를 진행한다.
필기시험 합격자는 8월 20일 발표될 예정이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