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국가공무원 대상 ‘국가회계 전문교육’ 시행

이선용 / 2020-07-02 14:36:00
국가공무원 세무교육.jpg
 

지난 2009년 도입된 발생주의·복식부기 국가회계제도의 전문성 강화가 목적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정부가 국가공무원을 대상으로 ‘국가회계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기획재정부와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은 7월 1일부터 10월까지 12차에 걸쳐 전 부처 국가공무원을 대상으로 ‘국가회계 전문교육’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정부는 지난 2009년 도입된 발생주의·복식부기 국가회계제도의 안정적 운영과 관련 공무원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2010년부터 매년 교육하고 있다.

 

국가회계 전문교육은 ▲국가회계이론 ▲국가회계 실무 ▲재무결산 실무 등 3개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된다.

 

또 교육을 희망하는 공무원은 ‘국가회계 전문교육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게시판의 ‘과정별 Q&A’를 통하여 교육 이수 후에도 교육내용에 대해 자유롭게 질의할 수 있는 사후교육서비스도 함께 운영된다.

 

특히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병행할 계획이다.

 

1~4차(7월) 교육은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하며 이후 교육은 코로나19 확산추세에 따라 교육방식을 결정할 예정이다.

 

국가회계 전문교육에 대해 기획재정부는 “총 12차에 걸친 교육을 통해 국가공무원의 국가회계제도에 대한 이해와 실무능력을 높임으로써, 성공적인 국가회계제도의 운영과 함께 국민에게 질 높은 국가재무정보를 제공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선용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