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인재 양성 산실 ‘국가인재원’ 개원 71주년 맞아

이선용 / 2020-03-19 14:20:00
국가인재원.jpg
 
코로나19로 인해 별도의 기념식과 기념행사는 생략키로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대한민국 국가인재를 양성하는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박춘란)이 20일 개원 71주년을 맞는다.
 
다만, 국가인재원은 코로나19로 인한 엄중한 상황을 고려해 별도의 기념식과 기념행사는 생략한다.
 
또 박춘란 원장은 코로나19 비상상황에 맞춰 지난 9일 새로 도입한 실시간 온라인 교육 강의를 직접 들으며, 교육이 내실 있고 몰입도 높게 진행될 수 있도록 운영 상황을 직접 점검할 예정이다.
 
박춘란 원장은 전체 직원들을 대상으로 이메일을 통해 대신한 개원 기념사에서 “오늘날 4차 산업혁명의 도래, 밀레니얼 세대의 등장 등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환경으로 인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개발 및 추진 역량이 중요해졌다”라며 “새로 도입한 ‘정책과정의 이해 및 실습’ 등 현장 연계, 협업 중심의 교육 과정들이 국가인재원의 핵심 교육 콘텐츠로 발전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한편, 국가인재원은 1949년 3월 국립공무원훈련원으로 설립된 이래 국가와 국민에게 헌신하며 미래를 열어가는 혁신적이고 적극적인 국가인재를 양성하는 산실이 되어왔다.
 
또한, 우즈벡, 몽골 등 신남방·신북방 중점 협력국을 대상으로 한 외국공무원 교육과 세계 각국 공무원교육훈련기관과의 교류협력을 통해 행정한류를 전파하는 글로벌 인적자원개발(HRD) 네트워크의 중심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선용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