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무원수험신문=김민주 기자] 공무원 국어는 범위가 워낙 다양해 자칫 길을 잃기 쉽다. 즉, 흥미를 잃기가 쉽다. 이에 대해 공무원 학원으로만 25년 경력인 호호샘 이재현 국어 강사는 “결국, 흥미를 잃게 되면 아무것도 귀에 들어오지 않는다”라며 “광범위한 공무원 국어를 정복하기 위해서는 먼저, 정확한 학습 범위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한다.
이에 따라, 호호샘 이재현 국어 강사는 공단기 노량진 실강을 비롯해 인강에서 공부할 범위만을 압축해 쉽고 정확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그렇다면 호호샘 국어 커리큘럼은 무엇일까?
25년 공무원 국어 강의의 노하우를 모두 담았다는 호호샘 국어 커리큘럼은 기본+심화 >> 기출문제 >> FINAL >> 실전대비 >> 특강 순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기본+심화 단계에서는 ALL IN ONE 국어이론으로 국어 전 범위를 정확하고 쉽게 학습하고 도표를 통해 한눈에 정리할 수 있다.
이론이 정리됐다면 ‘자물쇠 국어 기출 OX’로 방대한 국어 기출 문제를 OX 형식으로 15일만에 빠르게 정리한다.
이론과 기출이 마무리 되면, FINAL 단계에서 ‘전 범위 모의고사’를 실시한다. 매달 4회분씩 제공되는 ‘월간 이재현’ 교재로 문제풀이와 요점을 함께 정리할 수 있다.
실전대비의 경우 서울시 시험 직전, 문학사와 한자를 학습하고 하프모의고사로 실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별도로 비문학·문학과 한자 특강도 진행하고 있어 부족한 부분을 보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호호샘 국어 커리큘럼에서 사용하는 교재는 수험생 사이에서 호평 받고 있다. 바로, 복잡한 이론도 도표를 통해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는 점 때문이다. 난도별 교재로 심화학습을 하기에 최적인데다, 시험 직전 실전 대비에 알맞다는 평가도 있다.
파트별로 호호샘 이재현 국어 교재를 살펴보면 △이론-뇌에 쏙쏙 박히는 국어 핵심이론 필사노트 △문제풀이-최근 1개년 단원별 기출문제집 △모의고사-갓갓갓 공통 모의고사 △한자-가성비 한자 △문법독해-기초어법 999, 이재현 국어 12일 플랜 문법 999제, 한줄비 유형별 논리독해 △문학-지나치게 잘 이해되는 문학 242제 등이 있다.
무한 반복 학습은 어떤 시험에서든지 이뤄져야 한다. 이재현 강사는 “수업에서 쪽지 문풀과 이론 요약을 통한 반복 학습으로 핵심 부분을 숙지할 수 있도록 했다”라며 “또 수험생이 학습하면서 생기는 궁금증을 바로 확인하여 빠르게 답변해주는 1:1 피드백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