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PSAT 수험일기] #22 PSAT 전국모의고사, 어떻게 활용할까?

이윤선 / 2020-01-13 14:23:00
안녕하세요 여러분! 그동안 잘 지내셨나요? 어느덧 벌써 자료해석 모강 시즌이 끝나고, 상황판단 모강도 반이나 지났네요. 금주는 “전국모의고사 보기 전 계획”에 대해 써보려 해요!

크게 두 가지 측면에서 작성해보겠습니다! 하나는 ‘공부 계획’ 관련이고, 다른 하나는 ‘컨디션 조절’ 측면에서 써볼게요. 우선 ‘공부 계획’ 측면에서, 오전에는 메가피셋 실전모강을 들으면서 실전감각 및 강사님들의 풀이법을 체화할 예정입니다.

오후에는 피셋 모강스터디를 통해 스터디원들과 아이디어 및 운영전략을 공유할 계획이에요. 그리고 남는 시간 및 저녁 시간에는 저 혼자 따로 기출을 면밀하고 세밀하게 분석할 예정입니다. 이는 모강을 수도 없이 풀면서 생기는 이른바 ‘모강병’을 치유하기 위한 방안으로서, 모강뿐만 아니라 기출도 매일 한 과목씩은 풀어보실 것을 추천드려요.

1.jpg
▲ 기출 분석 사진

 
다음으로는 ‘컨디션 조절’ 측면에서 써볼게요! 저는 컨디션 조절의 일환으로 무언가 특별한 것을 하기보다는, 생활패턴을 좀 더 단순화하고 수면시간을 늘리는 방향으로 계획하고 있어요.

특별히 무언가를 하려고 하면 귀찮기도 하고, 오히려 휴식을 취하면 죄책감이 들어서 여름 및 가을과 동일한 패턴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다만 수요일에는 오후까지만 공부를 하고, 저녁에는 집에서 영화를 보거나 코인노래방을 가는 등 일주일에 한 번씩 스트레스를 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저는 학원이 편해져서, 학원에 나오는게 오히려 마음의 안정이 되는 것 같아요.(ㅋㅋㅋ) 정말 잘 애용하고 있는 것 같아요 ㅎㅎ


2.jpg
▲ 학원 라이브러리에서 공부
 
부족하지만 저의 계획이 여러분들이 전모를 위한 계획을 설계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요컨대 하나는 모강에 매몰되면서 기출을 절대 도외시하면 안 되는 것과, 다른 하나는 컨디션 조절의 일환으로 수면시간 확보 및 생활패턴의 단순화라는 2가지 측면이 제가 조언 드리고 싶은 부분입니다!!

계획 잘 세우셔서 전모 치르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다음에 뵙겠습니다~
 
메가PSAT 공식 홈페이지(http://www.megapsat.co.kr/megapsat.asp)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윤선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