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흔히 공부에는 왕도가 없다고 한다. 정말 그럴까? 과거에는 책이나 수업 등 제한된 통로로만 공부를 할 수 있었다. 오랫동안 꾸준히 공부를 한 사람만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고, 공부에 유일한 왕도는 결국 오래, 꾸준히 하는 것이었다.
물론 공부에서 꾸준히 하는 것만큼 중요한 건 없다. 하지만 시대가 변하고 기술력이 발달함에 따라 다양한 학습 콘텐츠들이 생산되며 새로운 공부의 ‘왕도’들이 제시되고 있다. 강의를 듣고 기본서를 다(多) 회독하던 공무원 공부에도 다양한 학습법들이 적용되며 수험생들의 수험기간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노량진 공무원기숙학원 ‘하프학사’에서는 공무원 분야 최초로 어학 학습기 ‘하프스터디’에 공무원 학습 콘텐츠를 탑재한 스마트 암기 공무원학습기를 제공하고 있다. 하프학사의 최첨단 기술력이 집약된 공무원학습기는 공무원 영어단어 암기트레이닝과 한국사 통암기에 특화된 학습기다.
100여 건의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는 하프학사의 특허받은 공부법 ‘반쪽학습법’을 기반으로 한 공무원학습기는 공무원 영어에서 중요한 영어 단어를 반쪽학습법으로 쉽고 빠르게 암기할 수 있게 하고, 지엽적인 부분이 많은 한국사도 통으로 암기할 수 있어 수험생들의 수험기간을 단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또, 기본과정부터 심화과정까지 암기에 최적화된 학습 커스텀을 제공해 선생님 없이 자주적인 복습과 반복학습 트레이닝이 가능해 자기주도학습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이러한 공무원 학습기는 공무원 기숙학원 하프학사에 입실한 학생들에게 하나씩 제공되고 있다. 학습기로 수업을 하는 것은 아니지만, 학생들이 혼자 있는 시간에 보조 학습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편리성을 두었다. 또한, 퇴실 후에도 자신의 소유로 제품을 가지고 갈 수 있어서 꾸준히 학습을 이어 나갈 수 있으며, 실질 학원 비용을 비교해보면 비용적인 부분에서도 경제적이기도 하다.
자신만의 ‘나만의 학습기’ 소유로 음성인식 기능, 오답노트 정리 기능 등을 이용해 기숙사 내에서 틈틈이 혼자 반복해서 복습을 할 수 있으며, 비용은 기숙학원 수강료에 이미 포함돼 있어 수험생들에게 추가적인 비용부담을 주지 않는다.
공무원학습기는 이미 오랜 기간에 걸쳐 하프학사 수강생들에게 제공돼 그 효과성을 입증받았으며, 2020년 1월 입실생부터는 전체적인 리뉴얼이 적용돼 스마트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된 공무원학습기를 제공한다
하프스터디 그룹에서 운영하는 노량진 공무원기숙학원 하프학사는 다수의 단기 합격생을 배출하며 입소문을 타, 입학 대기를 해야 입학이 가능할 정도로 수험생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입학 후에는 전문 강사진의 강의는 물론 하프노트 정리법과 반쪽학습법을 적용한 암기트레이닝 등 하프학사의 학습 노하우로 수험생들을 지도한다.
수업만 듣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오후에는 선후배 2~3명이 조를 이뤄 공부하는 하프학사만의 만점전략인 티치던트와 암기트레이닝으로 완벽한 암기를 완성한 후 다음 날로 넘어가는 당일 수업의 당일 이해를 고수하며 수험생들의 고득점 단기합격을 돕는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