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토익스피킹, 첫 시험은 1월 4일 토요일 시행

이선용 / 2019-11-05 16:50:00
토익.jpg
 
[공무원수험신문=이선용 기자] 2020년 토익스피킹 시험일정이 확정됐다. YBM 한국TOEIC위원회는 5일 ‘2020년 토익스피킹 정기시험 일정’을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한국TOEIC위원회 홈페이지에는 내년 6월까지의 토익스피킹 정기시험 일정이 발표됐으며, 하반기 일정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2020년 토익스피킹 정기시험은 올해와 동일하게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시행된다. 또 내년 첫 토익스피킹 정기시험일은 1월 4일 토요일에 치러진다.
 
2020년 토익스피킹 정기시험의 세부 일정과 성적 발표일은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TOEIC위원회 관계자는 “토익스피킹 수험자의 60%가 취업을 위해 응시하고 있다”라며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의 예상 채용 일정을 고려해 내년도 수험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토익스피킹은 미국의 평가 전문 기관인 ETS(Educational Testing Service)에서 개발한 시험으로 일상생활 및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사용하는 영어 말하기 능력을 평가한다. 토익스피킹은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86개국에서 시행되고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선용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