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 특급 박찬호, 인사혁신처 특강서 “도전해야 성장” 강조

이선용 / 2019-07-11 13:05:00

190711-5-1.jpg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코리안 특급박찬호가 인사혁신처를 찾아 도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인사혁신처 홍보대사인 박찬호 씨는 9일 오후 세종시 인사혁신처를 방문해 나의 도전, 그리고 우리의 도전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특강은 박찬호 홍보대사가 공직 내 적극행정 전파 등 인사혁신 문화 조성에 나서고 있는 인사처 직원을 대상으로 도전과 극복, 혁신 의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나는 왜 인사혁신처 홍보대사가 되었나라는 부제로 1시간가량 진행된 강연에서 박찬호 홍보대사는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아시아 투수 최다승인 124승을 기록하게 된 경험을 솔직하게 풀어내 인사처 직원들로부터 열띤 호응을 얻었다.

 

박찬호 홍보대사는 당시 123승 기록을 갖고 있던 일본인 투수를 넘고 싶어 포기하지 않았고 먼저 LA다저스 구단에 연락해 124승 기록을 달성할 수 있었다라며 밝히며 도전의 결실은 성장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작은 도전이 모여 큰 일을 해내는 것이 공무원이라 생각한다라면서 매일 한 가지씩만 도전해도 변화하고 성장한다는 생각으로 안주하지 말고 목표를 이뤄나가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한편, 특강에 앞서 진행된 환담에서 황서종 인사혁신처장은 박찬호 홍보대사가 가진 열정과 도전정신이 직원들에게 잘 전달되길 바란다라면서 이번 특강이 적극행정 등 인사혁신 문화 조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찬호 홍보대사의 특강 영상은 인사혁신처 유튜브 채널 인사처tv와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제공될 예정이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선용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