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직 8급, 행정법 1문항 이의제기...‘정답가안’대로

이선용 / 2019-05-21 13:47:00

공무원수험신문 웹용(309)_5.jpg
 
 

지난 4일 시행된 2019년 제17회 국회직 8급 공채 시험 문제 출제에는 오류가 없었던 것으로 최종 결론이 났다.

 

국회사무처는 516일 올해 국회직 8급 정답가안을 최종정답으로 확정한다고 밝혔다. 올해 필기시험 최종정답 확정과 관련하여 국회사무처는 지난 54일 시행된 국회직 8급 시험에 대한 이의제기를 진행한 결과 행정법 1문항이 접수됐다라며 이에 대하여 문제 선정위원과 선정에 참여하지 않은 외부전문가들을 정답확정위원으로 위촉하여 이의제기가 된 문제 및 정답가안에 대하여 심도 있는 검토를 하였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정답확정 회의 결과 위원 전원 합으로 정답가안을 최종정답으로 확정하였다라고 밝혔다.

 

최종정답이 확정됨에 따라 국회사무처는 본격적인 채점작업을 진행하여 필기시험 합격자를 63일 발표한다. 이후 최종관문인 면접시험을 610일부터 13일까지 진행한 후 최종합격자를 614일 확정짓는다.

 

한편, 올해 국회직 8급 공채 시험의 경우 긴 지문과 지엽적인 문제가 출제돼 난도가 높았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특히 올해도 영어 과목의 난도가 높았는데, 응시생들은 지문의 길이가 긴 문법 문제가 많이 출제됐고, 주요 법률 등과 관련된 어휘 등이 출제되면서 난도를 높였다라고 전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선용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