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2 국가직 9급, 평상시 패턴 그대로 유지해야...

마성배 기자 / 2019-04-04 12:59:00
국가직 9급 시험장 사진.JPG
 
기상청, 시험당일 흐리고 가끔 비
신분증! 응시표! 컴퓨터용 사인펜! 수정테이프!

국가직 9급 시험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아니 그 이상을 발휘할 때가 온 것이다.

시험일이 다가올수록 긴장감으로 인해 시험을 망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
무엇보다 규칙적인 생활을 하며 평상시 패턴을 그대로 유지하고 건강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기상청은 시험당일인 6일, 오전에 흐리고 낮 한 때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했다.
일교차도 심하니 시험장에 일찍 도착해서 몸과 마음을 차분히 가다듬는 것이 좋다.

사이버국가고시센터는 지난 29일 수험생들에게 시험당일 주의사항을 공지했다.
신분증은 미지참 시 우무인 날인을 하면 되고, 응시표는 홈페이지 조회나 감독관의 서류를 확인하면 된다.
컴퓨터용 사인펜은 오래 묵혀 연해진 사인펜은 인식이 되지 않을 수도 있어서 잘 나오는 새 펜으로 꼭 준비해 오길 당부했다.
시험을 볼 때 본 마킹 전에 볼펜이나 플러스펜, 연필로 예비 마킹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잘못 인식되어 이중 마킹으로 판독될 수 있다고 한다. 동그라미를 꽉 채우지 않고, 연한 펜으로 칠하는 경우, V자로 체크하거나 점만 찍는 경우에도 정상적으로 판독되지 않을 수 있다고 주의를 요했다.
또한 답안지를 통째로 바꾸는 것보다는 수정테이프로 눌러서 지우는 게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고 전했다.

오는 6일 치러지는 국가직 9급 필기시험 정답가안은 같은 날 14:00, 이의제기는 4월 6일부터 4월 9일까지 4일간 이뤄지며 최종 정답은 4월 15일에 공개된다.
 
한편 필기시험 점수 사전공개 및 이의제기는 4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이뤄진다. 필기시험 합격자 명단은 5월 7일에 사이버국가고시센터(www.gosi.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