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년도 중증장애인 및 시간선택제 국가공무원 경력경쟁채용 재선발 등 최종합격자가 발표됐다. 지난 25일 인사혁신처는 최종합격자 명단과 함께 채용후보자 등록을 안내했다.
최종합격자는 농림축산식품부의 농업 7급 1명과 관세청 관세 9급 3명, 특허청의 공업 6급 2명, 특허청 방송통신 6급 1명, 경찰청 행정 9급 1명, 관세청 관세 9급 1명, 방위사업청 행정 7급 1명, 특허청 행정 7급 1명 등 전체 11명이 합격했다.
이들 합격자는 오는 1월 31일까지 사이버국가고시센터를 통해 채용후보자 등록은 완료해야 한다. 지정된 기간 내 채용후보자 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공무원으로 임용될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며, 채용후보자 등록기간 중 등록의사가 없는 경우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서 임용포기 제출을 선택해 작성하면 된다.
임용추천은 2월 11일로 예정돼 있으며, 임용추천 이후 각 부처에서 추천받은 채용후보자에게 개별적으로 연락하므로 임용포기, 임용시기 등 임용과 관련한 모든 사항은 임용추천 이후 임용예정부처로 문의하면 된다. 채용후보자는 당초 공고된 임용예정부처로 배치되며 임용예정부처별로 신규자 기본 교육을 실시한다.
한편, 인사처는 “당초 선발예정인원 범위 내에서 임용포기 등으로 결원을 보충할 필요가 있을 때 합격자 발표일부터 6개월 이내에 면접시험 평정 성적 우수자 순으로 추가합격자를 결정한다”고 밝혔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