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새내기 소방공무원 129명 임용식 개최

이선용 / 2019-01-15 14:02:00

공무원수험신문 웹용(292)_8.jpg
 
 

경상남도 도민의 안전을 책임질 새내기 소방공무원 129명의 임용식이 지난 11일 의령 소재 경남소방교육훈련장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임용장을 수여받은 신임소방공무원은 2018년도 소방공무원 채용시험을 통과한 뒤 12주간 강도 높은 기본교육훈련을 통해 소방관이 갖추어야 할 체력과 기술을 갖춘 우수한 인재들로, 일선 소방서에 배치돼 도민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진주소방서에서 근무하게 될 김정수 소방사는 소방공무원으로 임용되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전한 후 도민의 생명을 지키는 임무에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안전지킴이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윤영찬 소방본부 예방안전과장은 도민의 안전을 책임질 소방공무원으로서의 첫 걸음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맡은 바 소임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올해 경상남도 소방공무원 채용시험 일정은 원서접수를 1~2월 중 진행한 후 필기시험을 46일 실시한다. 이어 면접시험을 7월 중에, 최종합격자를 7~8월에 발표할 예정이다. 경상남도는 시험별·분야별 선발인원을 포함한 ‘2019년 경상남도 소방공무원 채용시험 계획1월경 발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선용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