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년도 시간선택제 국가공무원 경력경쟁채용시험 최종합격자 추가 명단이 발표됐다. 이번 추가합격자는 법무부의 보호9급 1명과 문화체육관광부 운전9급 1명 등 전체 2명이다.
이들 최종합격자는 1월 15일 18:00까지 사이버국가고시센터(http://gosi.kr)에서 채용후보자 등록을 완료해야 한다. 지정한 기간 내 채용후보자 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공무원으로 임용될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한다. 또 채용후보자 등록을 포기할 경우,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서 임용포기등록을 작성하여 임용예정부처에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는 공무원 임용 전 각 임용예정부처에 신원진술서, 채용신체검사서 등 임용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채용 관계자는 “공무원 임용을 하기 위해서는 신원조회 결과 임용결격 사유가 없어야 하고, 채용신체검사 기준에 적합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채용에 부적합한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임용하지 않을 수 있다”고 밝혔다.
향후 일정은 1월 18일 임용예정기관에서 임용절차에 따라 임용을 실시하며 오는 8월에는 기본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다만, 일정은 부처별 기본교육 계획에 따라서 변경될 수 있으며 상세 교육내용 및 일정, 입교방법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임용예정부처에서 개인별로 통지한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