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학, 한번에 5회독 가능?...김옥현 강사 “시험 준비에도 지름길이 있다”

김민주 / 2018-10-24 10:59:00

김옥현_교정학OX총정리입체표지-웹용.jpg
 
최근 교정학 공채 등 출제 경향 변화

한번에 5회독 김옥현 교정학 OX 총정리 출간

 

학문에는 王道가 없지만, 시험준비에는 지름길이 있다는 교정학 김옥현 강사의 지론이다. 실제로 최근 교정직 공채뿐 아니라 승진 시험을 보면 그동안의 암기식 문제는 거의 사라지고 전체적인 체계를 바탕으로 이해의 정도를 묻는 문제로 전환됐다. , 이전처럼 단순 요약서 등을 갖고 준비한다면 앞으로 70점 이상 득점은 어렵게 됐다.

 

이와 관련해 김옥현 강사는 최근의 상황을 감안하여 수험생들이 안심하고 고득점 할 수 있는 최종정리서를 만들어야 겠다는 야무진 원()을 세워 그간 2년여에 걸쳐 출제경향을 연구하여 교재를 출간하게 되었다며 한번에 5회독 교정학 OX 총정리 출간을 알렸다.

 

이 교재는 우리나라의 모든 대학 교재와 기출문제를 분석하여 내용은 거의 빠짐없이 망라하면서도 이해를 바탕으로 응용력까지 단련하여 함정에 빠지지 않도록 실제 시험 지문과 유사하게 구현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책의 제목처럼 한 권의 책을 통해 5회독 이상의 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단계별로 내용을 구성하고 반복심화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이밖에도 20188월까지 개정된 최근 법령 및 최신판례를 실제 지문 형태로 정리 출제비중이 높은 내용은 더욱 강조하고 출제비중이 낮은 내용은 간략하게 압축하여 변별력 있게 편집 기초부터 고난도 내용까지 일관성 있게 체계화 필수 암기사항으로 헷갈리기 쉬운 내용은 암기법을 제시하여 혼란 없이 득점할 수 있도록 기교화 함정형 지문을 가능한 한 많이 제시하여 득점능력 제고 등으로 구성했다.

 

김옥현 강사는 본 교재로 학습한다면 지루하지 않게 공부하면서도 보다 능률적으로 장기 기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민주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