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쿨 입시 ‘좁은 문’, 메가로스쿨 지원전략설명회에 역대 최다인원 참석

김민주 / 2018-09-05 15:44:00

2대기라인.jpg
 
남은 기간 로스쿨 합격을 위해 자소서면접 준비 철저히 해야

 

2019학년도 법학적성시험(이하 LEET) 채점 결과가 지난달 23일 발표되면서 내년도 로스쿨 입시를 위한 준비생들의 발걸음이 더욱 분주해졌다. 특히 LEET 점수를 토대로 본인이 지원하고자 하는 로스쿨의 입학 정보를 하나라도 더 얻기 위해 수험생들은 총력전을 기울이고 있다.

 

이런 가운데 로스쿨 입시 전문 브랜드 메가로스쿨이 지난 91(), 서울 강남구 진선여자고등학교 회당기념관에서 개최한 ‘2019 로스쿨 지원전략설명회에는 로스쿨 입시 준비생들로 발 디딜 틈이 없었다.

 

올해 메가로스쿨 지원전략설명회에는 지난해보다 50%가 넘는 인원이 설명회 사전예약을 신청했으며, 참석인원은 전년대비 71% 증가한 인원이 참석해 역대 최다인원을 경신했다. 이는 메가로스쿨 지원전략설명회가 로스쿨 준비생들의 입시 필수 코스로 자리매김했다고 볼 수 있는 대목이다.


8설명회장.jpg
 
 

올해 설명회는 총 3부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로스쿨 준비생들이 알고 싶어하는 정량합격 커트라인, 대학별 합격자 및 모의지원 데이터를 포함한 로스쿨 입시 데이터가 공개됐다. 또한 로스쿨 별 변호사시험 합격률이 공개됨에 따라 입시 시장이 어떻게 달라질 지에 대한 예측결과가 제시됐다.

 

2부에는 메가로스쿨 POST LEET 전임교수인 김종수 교수와 황정현 변호사의 자기소개서 및 면접준비 특강이 이어졌다. 3부에서는 사전신청자에 한하여 각 로스쿨 출신 변호사와의 간담회 및 메가로스쿨 강남/신촌캠퍼스 입시전문가와의 1:N 입시상담이 진행되었다.


9F3A7155.jpg
 
 

1부 강연자인 메가로스쿨 서지호 입시전문가는 강연을 통해서 꺾이지 않는 지원자의 증가흐름과 지원자의 상향평준화의 흐름 속에서 로스쿨 지원전략과 자소서/면접(POST LEET)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특히 전국 25개 로스쿨 대학의 정량합격 커트라인과 메가로스쿨의 모의지원 데이터를 통해서 객관적인 해석으로 강연이 진행되었다.

 

12 1N상담.jpg
 

메가로스쿨 지원전략설명회에 대한 로스쿨 관련 커뮤니티의 반응은 긍정적이다. 전년도 지원전략설명회에 참석했던 수험생을 포함하여 로스쿨 재학생들은 지원전략설명회를 두고 입시에 도움이 되었다’, ‘가 보는 것을 추천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민주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