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여성대상범죄 근절 추진단」 개소식 개최

김민주 / 2018-08-28 13:34:00

공무원수험신문웹용_9.jpg
 
민갑룡 경찰청장의 제1호 치안정책

여성이 안전한 사회를 위한 첫 단계

종합적입체적인 여성 치안정책 마련

 

경찰청 생활안전국은 823여성이 안전한 사회를 만들겠습니다라는 비전과 함께 여성대상범죄 근절 추진단(이하 추진단)을 개최했다.

 

여성대상범죄 근절 대책 마련은 민갑룡 경찰청장의 제1호 치안정책으로 추진단은 그간 각 부서-기능별로 흩어져 있던 여성대상 치안정책들을 한 데 모아 여성 안전이라는 거시적 관점에서 관련 기능을 서로 연결하고 정책적 조율이 필요한 부분을 조정하며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함께 대응하게 하는 정책의 구심점이 될 예정이다.

 

추진단은 추진단장 아래 부단장을 두고 기획협업, 현장대응, 수사점검의 3개 팀으로 운영된다. 각 팀은 내외부 소통창구이자 정책의 윤활유로서 역할을 분담한다.

 

추진단장은 학계시민단체 등 외부로부터 종합적인 시각과 전문성을 두루 갖춘 여성 전문가를 선발해 채용할 예정이다.

 

향후 추진단은 추진체계 정비, 내부역량 제고, 외부협업 강화 등 여성대상범죄 대응체계의 고도화 및 내실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민갑룡 경찰청장은 이번 추진단 출범은 경찰이 제복 입은 시민으로서 열린 마음을 갖고, 여성들에게 한 발 더 다가가 간절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이들의 입장을 보다 세심히 헤아려 응답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라며 앞으로 추진단을 중심으로 여성대상범죄 대응체계를 한층 내실화하고, 여러 부처기관들과 힘을 모아 여성들이 안심할 수 있는 통합보호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민주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