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합격의 법학원은 오는 8월29일에 선배에게 받는 국정원 무료 스펙평가와 30일 선배에게 듣는 국정원 합격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국정원채용을 준비하는 수험생은 채용에 관한 정보가 전무해서 효과적인 준비방법을 잘 알지 못한다. 열심히 준비를 하더라도 실제 준비과정에서 시행착오 겪어 수험기간이 늘어나는 경우가 많다.
합격의 법학원 국정원 담당자는 “국정원 준비를 위해서는 수험시작 전에 국정원 채용에 관한 준비방법을 꼼꼼히 체크해야 하고 이를 기반으로 준비방법을 최적화 시켜야 한다.”라고 강조한다.
위 담당자는 “국정원 준비는 막연히 열심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NIAT와 국정원 논술을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할지 전략을 세우고 공부를 해야 단기에 합격이 가능하다.”라고 조언한다.
▶국정원 NIAT와 한국사 논술 준비 방법은?
NIAT와 국정원 논술의 기본기는 ‘논리학’이다. 논리학이 잘 다져진 수험생은 단기에 점수향상이 이뤄지는 반면 논리학이 부족한 수험생은 꾸준한 준비에도 불구하고 점수향상이 더디다.
NIAT 준비는 기본기를 잘 다지는게 가장 중요하다. NIAT 고득점을 받는 수험생의 특징은 우선 논리학이 탄탄하게 다져져 있어 다양한 문제를 통해 연습을 한다. NIAT 점수가 부족한 수험생은 기본기가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기본기를 다지기 보다는 많은 문제로 연습을 하는데 이는 실제 실력향상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국정원 논술 준비는 지문의 정확한 분석 및 출제자의 의도 파악과 논리적 전개가 가능하도록 연습을 해야 한다.
합격의 법학원 국정원 담당자는 “논리학이 부족한 수험생이라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우선적으로 논리학 준비를 하고 NIAT와 국정원 논술을 준비해야 한다.”라고 강조한다.
이에 합격의 법학원에서는 29일에는 선배에게 받는 국정원 무료 스펙평가를, 30일에는 선배에게 듣는 국정원 합격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스펙평가에서는 서류통과를 위한 평가와 NIAT&국정원 논술 기본기를 평가하고 설명회에서는 △국정원 정보원으로서의 비젼 △NIAT 준비방법 △국정원 논술 준비방법을 안내한다.
합격의 법학원 국정원 담당자는 “이번 설명회는 국정원 준비를 시작하는 수험생, 재도전 하고자 하는 수험생을 위한 설명회로써 군더더기 NIAT & 국정원 논술 준비방법을 안내한다. 또한 점수가 정체되어 고민이 수험생을 위한 1:1 컨설팅도 진행하므로 국정원 준비를 하는 수험생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설명회 개최 취지를 밝혔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