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성평등 위원회 개최...“경찰이 열어가는 성평등 대한민국”

김민주 / 2018-06-26 13:53:00

공무원수험신문 264-1-14-1.jpg
 
경찰청 성평등위원회(위원장 정진성 서울대 교수, 민갑룡 차장)는 지난 22일 경찰청 대청마루에서 성평등위원회 임시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임시회의는 경찰청 성평등정책 기본계획의 목표와 과제별 추진계획, 추진 일정을 심의하기 위해 진행됐다.

 

성평등위원회 위원들은 최근 불법촬영 편파수사규탄 시위가 지속되는 등 경찰의 여성폭력 수사대응을 비판하는 여성들의 목소리가 높은 가운데 제기된 경찰청 성평등 정책 기본계획 수립추진에 높은 관심을 보이며 정책의 방향과 전략을 논의했다.

 

경찰청 성평등정책담당관실은 지난 4월부터 현재까지 기본계획의 실효성 제고를 위해 현장 및 전문가 의견수렴에 주력해 왔다. 추진 목표는 치안정책의 성평등 가치 제고경찰 조직내 성평등 실현으로 제시 됐으며, 세부과제로는 성 평등한 치안정책 수립 방안 마련 여성폭력 대응 및 피해자 보호 강화 조직 내 성차별 제도 및 문화 개선 조직 내 성희롱 성폭력 근절 지속가능한 추진기반 조성이다.

 

정진성 위원장은 경찰청이 중앙행정부처 중 선도적으로 성평등 정책 수립추진의 기반을 만들어 모범사례가 되고 있는 만큼, 경찰 조직과 치안정책의 변화를 국민들, 특히 여성들이 느낄 수 있도록 성평등정책이 추진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 민갑룡 차장은 경찰청 성평등정책 기본계획은 성평등한 경찰이 성평등한 치안을 이루어 내기 위해 꿰는 첫 단추라며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민주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